삼성바이오에피스, 23조 미국시장 공략한다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7-03 17:59:2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삼성바이오에피스(대표이사 고한승 사장)가 지난 1일(미국 현지시간) 파트너사인 오가논을 통해 미국에서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하드리마 (제품명: HADLIMA™, 프로젝트명: SB5, 성분명: 아달리무맙)'를 출시했다.


하드리마는 류마티스 관절염, 소아 특발성 관절염, 건선성 관절염, 강직성 척추염,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판상 건선 등의 자가면역 질환 치료제다. 

▲삼성바이오에피스가 '하드리마'를 미국시장서 선보인다[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하드리마는 저농도(50 mg/mL)와 고농도(100 mg/mL) 두 가지 제형으로 미국 시장에 출시됐으며, 파트너사 오가논에 의해 7월 1일부터 현지 마케팅 및 영업 활동이 개시됐다.

하드리마는 포장 단위 당 2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전 충전 펜(PFP, pre-filled pen)과 사전 충전 주사기(PFS, pre-filled syringes)로 허가를 받았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 2019년과 2022년 각각 저농도와 고농도 하드리마의 미국 판매 허가를 획득했으며, 유럽(제품명: 임랄디)에서는 지난 2018년 10월부터 현재까지 환자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유럽 시장을 포함하여 전 세계 24개2) 시장에 SB5를 공급하고 있으며, 류마티스, 피부, 소화기 질환 전반에 걸쳐 5,100명이 넘는 환자들의 실제 처방 임상 연구 data를 보유하고 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고한승 사장은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 4년 동안 엄격한 품질 관리 및 공급망 관리를 통해 미국 외 시장에서 약 680만개의 SB5를 공급했으며 미국 환자들에게도 하드리마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하드리마가 미국에서 자가면역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의 치료 접근성을 확대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휴미라는 지난해 연간 제품 매출이 약 27조원(212억불)에 달했으며, 그 중 미국 시장에서의 제품 매출은 23조원으로 약 88%의 매출 비중을 차지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F ‘티톤브로스’, 하이엔드 구스다운 ‘얼라이브 퍼프 다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가 국내 전개하는 글로벌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 ‘티톤브로스(TetonBros)’가 2025년 FW 시즌 신제품으로 초경량 구스다운 ‘얼라이브 퍼프 다운’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티톤브로스는 지난해 완판 행렬을 이어간 대표 아이템 헤비 아우터 ‘얼라이브 다운’의 성공에 힘입어, 올해는 이를 확장한 ‘얼라이브 시리즈’ 4종을

2

위메이드, 위퍼블릭 기반 ‘투명한 나눔’ 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기반 투명사회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을 기반으로 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투명한 나눔’을 12월 31일까지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투명한 나눔’은 사회복지 현장에서 지원이 필요한 현안을 발굴하고, 사회복지 시설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위메이드는 후원의 필요성, 후원 내용의 명확

3

모두투어, 영화 '퍼스트 라이드' 예매권 증정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모두투어는 자사 회원 '모두멤버스' 혜택 강화를 위해 올가을 기대작 영화 '퍼스트 라이드' 예매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영화 ‘퍼스트 라이드’는 끝을 보는 놈 태정(강하늘), 해맑은 놈 도진(김영광), 잘생긴 놈 연민(차은우), 눈 뜨고 자는 놈 금복(강영석), 사랑스러운 놈 옥심(한선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