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생활 '캠모빌', 맞춤형 중고캠핑카 거래 공간 제공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2-16 18:20:07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1세대 레저생활 밀착형 캠핑 플랫폼 '캠핑생활'이 '캠모빌'을 통해 중고캠핑카를 거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레저 문화가 유행하면서 캠핑용 차량 수요가 급속하게 증가하는 반면, 중고캠핑카를 거래하는 공간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 메이크웍스커뮤니케이션


이에 캠핑생활 측은 "원하는 검색 옵션을 선택하고 매물을 한눈에 비교해볼 수 있도록 제공하는 캠모빌을 통해 올바른 캠핑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실제 캠모빌은 중고 캠핑용 차량 거래뿐 아니라 캠핑카 정보와 주차장 안내, 캠핑 용품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나에게 맞는 캠핑카'와 같은 재미 요소를 더해 입문자도 쉽게 접근 가능하며, 자신에게 맞는 캠핑카를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불어 판매자는 옵션이 복잡하더라도 캠핑생활에서 매물 등록 가이드를 제공해 간편하게 매물 정보를 등록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다는 평가다.

또 자사 내에서 직접 판매승인, 거절을 진행하므로 거래 사기와 같은 위험에서도 자유롭다.

회사 측은 "절차가 복잡하고 까다롭던 캠핑카 중고 거래를 하나의 플랫폼 내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캠핑카에 관한 정보제공 페이지도 별도로 준비해 매물의 지식이나 정보를 빠르고 확실하게 얻을 수 있다"면서 "원하는 매물 두 가지를 선택해 한눈에 비교할 수 있고,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캠핑카 구매지원 프로그램인 '캠모빌 프라이빗 딜'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한층 더 부담 없이 캠핑카를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캠모빌을 운영하는 캠핑생활은 '캠핑카 공유 상황을 제공하는 서비스 제공 장치' 및 '캠핑카 공유를 위한 서비스 제공 시스템' 특허를 획득했고, 지난해에는 우수 관광벤처 우수상을 받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강필현 부산디자인진흥원장 "디자인으로 중소기업 ‘성장판’ 깨운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부산광역시와 (재)부산디자인진흥원(원장 강필현)이 공동 추진한 ‘중소기업 디자인개발 지원사업’이 지역 기업들의 제품 경쟁력 강화와 산업 고도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본 사업은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도 디자인 역량 부족으로 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전략 수립 - 디자

2

메가MGC커피, 슈퍼주니어와 '찐팬 인증' 컵홀더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메가MGC커피가 딸기 시즌 시작과 함께 글로벌 아티스트 슈퍼주니어와 'SMGC 캠페인'을 진행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딸기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멤버들의 환영 메시지와 친필 사인이 담긴 컵홀더를 비치하고, 이를 활용한 SNS 인증 이벤트를 전개하는 방식이다. 이벤트는 오는 22일까지 진

3

형지엘리트, 시니어 복지용 웨어러블 로봇 사업 본격 진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시니어 복지 분야에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접목한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보유한 헥사휴먼케어와 교육·현장 실증 역량을 갖춘 재능대학교와 협력해 사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세계 헬스 웨어러블 로봇 시장과 에이지테크(AgeTech) 시장은 매년 20% 이상 성장 중이다. 글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