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광장·노들섬 스케이트장, '신종 코로나' 여파로 1일 조기 폐장

류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0-02-01 00:18:31
  • -
  • +
  • 인쇄

[메가경제 류수근 기자] 서울광장과 노들섬 스케이트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조기 폐장됐다.


서울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확산됨에 따라, 이용객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2월 1일부터 서울광장과 노들섬 스케이트장을 운영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당초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오는 9일까지, 노들섬 스케이트장은 오는 16일까지 운영할 예정이었으나, 31일 운영을 끝으로 조기에 폐장했다.


서울시는 지난 27일부터 서울광장 및 노들섬 스케이트장에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비치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에 총력을 기울여왔다.


특히,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지난 30일부터 열화상카메라를 설치하고, 이용객의 체온을 모니터링 하는 등 감염증 확산 방지활동을 강화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사진= 메가경제DB]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사진= 메가경제DB]


서울시는 그러나 이용 시민의 불안감이 증가함에 따라 운영을 조기에 끝냈다.


서울시는 올겨울 총 14만 8746명(1월 31일 오후 2시 기준)이 서울광장과 노들섬 스케이트장을 이용했다고 집계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총 11만 8332명이, 노들섬 스케이트장은 총 3만 414명이 찾았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전년도에 비해 아이스링크 면적을 21% 확대했으며 지난 12월 20일에 개장식을 갖고 시민들을 맞이해왔다.


노들섬 스케이트장은 용산과 노량진을 잇는 한강대교 중간에 잇는 노들섬(옛 중지도) 내 옥외공간인 노들마당에서 지난 12월 21일 개장했다. 노들섬 스케이트장 운영은 이번이 처음이었으며, 노들섬에서는 약 50년 만에 스케이트 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류수근 기자
류수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양대 미래인재교육원 ‘글로벌 금융투자 전문가과정’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이 오는 3월 17일 '글로벌 금융투자 전문가과정'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증권사 회장과 CEO, 협회장, 연구소장, 글로벌 투자전문가 등 국내 금융산업을 이끌어온 인물들이 한 학기 동안 강단에 서는 프리미엄 커리큘럼으로 주목받고 있다. 증권업계를 이끌었던 전·현직 리더들이 한 과정

2

서울디지털대, 13일 오후 10시 신·편입생 최종 모집 마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인공지능(AI)과 첨단 공학을 결합한 특성화 교육과정을 내세워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13일 오후 10시에 마감한다고 밝혔다. 서울디지털대는 2026학년도부터 AI공학부와 기계로봇항공학부를 중심으로 ‘AI혁신공학인재과정’을 신설하고, AI+X 융합 교육을 본격 운영한다. 해당 과정 이수자에게는 졸업

3

문호상 웅진프리드라이프 대표, 한국상조산업협회 협회장 취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웅진프리드라이프는 문호상 대표가 한국상조산업협회 제4대 협회장으로 취임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9일 열린 한국상조산업협회 제8회 정기총회에서 협회장 이·취임식이 진행됐다. 문호상 신임 협회장은 선수금 10조 원, 가입자 1천만 명 규모로 성장한 상조산업의 위상에 걸맞은 산업 기반을 구축하고, 협회 통합과 업계 공동 발전을 이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