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하트클럽' 데인 팀 E.R.E.R, 자작곡 승부수 "내일은 우리의 해가 뜬다"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5 09:02:24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net 글로벌 밴드 메이킹 서바이벌 ‘스틸하트클럽’이 4 라운드 1차전 ‘팀 유닛 배틀’에서 유일한 자작곡 무대를 예고하며 기대감을 끌어올린다.

 

▲'스틸하트클럽'. [사진=Mnet]

 

오늘(25일) 밤 10시 방송되는 Mnet ‘스틸하트클럽(STEAL HEART CLUB)’ 6회에서는 ‘프런트 퍼슨’ 데인이 키워드 ‘주도(DIY)’를 선택해 구성한 팀 유닛 ‘E.R.E.R’의 자작곡 ‘Tomorrow’가 방송을 통해 최초로 공개된다. 해당 음원은 내일(26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4라운드 1차전은 감성, 에너지, 주도(DIY), 청량, 낭만 총 5개 키워드 중 하나를 선택해 유닛별로 곡을 완성해야 한다. 이 가운데 데인은 ‘주도(DIY)’를 택하며, 직접 만든 음악으로 무대에 서겠다는 뮤지션으로서의 정체성을 드러낼 예정이다. 데인이 직접 팀원을 선발해 꾸린 E.R.E.R 팀(김건대 ·권영빈·리안·자오 지아인·정우석·최진건·한준희)은 콘셉트 기획부터 작사, 작곡, 연주까지 모든 과정을 자력으로 완수해 팀 역량을 최고로 끌어올렸다는 후문이다.

 

이들이 선보일 자작곡 ‘Tomorrow’는 R&B 기반의 팝 밴드 트랙으로, “내일은 우리의 해가 뜰 거야” 라는 메시지를 통해 흔들림과 좌절 속에서도 더 나은 내일을 향해 나아가려는 청춘의 의지를 담아낸 곡이다. 이번 서바이벌에 참여하며 느낀 감정과 경험을 솔직하게 담아낸 가사는 청춘의 불안과 용기, 재도약의 감정을 세밀하게 녹여냈다. 더불어 보컬 리안과 정우석의 상반된 보컬 색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곡에 밝은 에너지를 더하고, 각 파트의 연주가 후반으로 갈수록 겹겹이 쌓이며 곡 전체 분위기를 웅장하게 확장시킨다. 

 

특히 4라운드 ‘밴드 유닛 배틀’은 팀 멤버끼리 유닛을 구성해 무대를 완성하는 1차전 ‘팀 유닛 배틀’과, 다른 장르의 아티스트와 협업해 새로운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2차전 ‘컬래버 유닛 배틀’로 구성된다. 서로 다른 조합과 해석이 맞부딪히는 만큼, 참가자들의 음악적 성장과 팀워크, 그리고 뮤지션으로서의 진정성이 한층 더 뚜렷하게 드러나는 라운드가 될 전망이다. 제작진 역시 “참가자들이 뮤지션으로서의 명확한 정체성을 보여줄 중요한 회차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Mnet ‘스틸하트클럽’은 CJ ENM이 프로그램 기획·제작을 맡고,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프로그램의 음원 유통과 최종 탄생한 밴드의 앨범 기획·제작 및 매니지먼트를 담당한다. 양사의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K밴드 붐을 이어갈 차세대 아이코닉 밴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Mnet ‘스틸하트클럽’ 6회는 오늘(25일) 밤 10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뛰산2' 션, 아들 하율에 "다음엔 PB 도전하자"→하율 "아빤 어려울 것 같은데" 폭소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뛰산 크루’가 ‘10km 동반주’로 같이 달리는 의미와 기쁨을 안방 시청자들에게 전해줬다. 12일(월) 방송된 MBN ‘뛰어야 산다 시즌2’ 7회에서는 ‘뛰산 크루’가 ‘같이 RUN, 가치 RUN’을 주제로 한 ‘2025 MBN 서울 마라톤’에 도전하는 현장이 펼쳐졌다. 이들은 가족, 절친, 혹은 친해지고 싶은 짝꿍과 함께 1

2

'야구여왕' 블랙퀸즈, 4차전 운명은 '에이스' 송아·장수영 손에?! '구세주' 될까?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너밖에 없다. 해결해 줘!” 채널A ‘야구여왕’ 블랙퀸즈의 두 에이스 송아-장수영이 정식 경기 4차전의 운명을 짊어진다. 13일(오늘) 밤 10시 방송되는 채널A 스포츠 예능 ‘야구여왕’ 8회에서는 레전드 여자 선출 15인이 야구로 뭉친 블랙퀸즈가 선수 전원이 주전급으로 평가받는 ‘투수 명가’ 빅사이팅과 역대급 ‘박빙 승부’

3

'정승제 하숙집', 일타 강사 정승제 vs 수학 전공 하숙생들 대격돌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정승제 하숙집’에서 정승제의 아성에 도전하는 수학 전공생들의 공습이 시작된다. 14일(수) 저녁 8시 방송되는 티캐스트 E채널 예능 프로그램 ‘인생 때려잡기: 정승제 하숙집’(이하 ‘정승제 하숙집’)은 8회에서는 하숙생들이 처음으로 자유시간을 즐기는가 하면, 수학 전공생들이 정승제를 상대로 ‘수학 강연 배틀’에 나서는 모습이 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