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홀푸드, 해남군과 손잡고 ‘지속가능한 먹거리 유통’ 구축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6 08:53:5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친환경 식품 전문 브랜드 올가홀푸드가 전라남도 해남군과 손잡고 지역 농축수산물 유통 활성화 및 지속가능한 공급망 구축에 나선다. 올가는 경북 영덕·의성, 전남 진도에 이어 해남군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지자체 협력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올가홀푸드는 지난 14일 서울 송파구 방이점에서 권순욱 올가홀푸드 대표와 명현관 해남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농축수산물 유통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 올가홀푸드, 해남군과 손잡고 ‘지속가능한 먹거리 유통’ 구축

해남군은 배추를 비롯해 다양한 농축수산물 재배에 적합한 기후·토양 조건을 갖춰 고품질 원물 생산지로 평가받는 지역이다. 올가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해남군 우수 농축수산물의 판로를 넓히고 안정적 공급망을 구축함으로써 지역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양측은 ▲해남군 특산물 홍보 및 유통 활성화 ▲공동 마케팅 등 협력 체계를 본격화한다. 올가는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샵풀무원’에서 해남산 농축수산물 판매를 확대하고, ‘해남군 농산물 특별전’, ‘절임배추 기획전’ 등 정기 기획전을 운영한다. 소비자 초청 쿠킹클래스 등 체험형 프로그램도 마련해 해남 원물의 가치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 제공에 나선다.

해남군은 절임배추 품질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 공급을 위해 단일 생산자 지정, HACCP 설비 신설 등 생산 기반을 고도화한다. 계약 재배 면적도 기존 1만 평에서 2만 5,000평으로 확대해 수급 안정성을 크게 높인다. 이와 함께 품목별 농가 정보 공유, 물량 공급 지원, 판촉비 지원 등 실질적인 유통 활성화 방안도 병행한다.

협약식 당일에는 해남산 배추로 만든 김장김치 100박스를 서울 송파구 다문화가정지원센터에 기부하며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올가홀푸드 한동희 신선식품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해남군의 우수한 농축수산물을 소비자에게 더 널리 소개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관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먹거리 유통 체계를 강화해 친환경 먹거리 유통 선도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꽃게냥 간장·양념게장, 3주 만에 완판…2차 판매로 본격 시장 확대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프리미엄 수산물 브랜드 ‘꽃게냥’이 선보인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이 출시 3주 만에 초도 물량을 전량 소진하며 시장에서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 속에 1차 판매분이 조기 완판되면서, 꽃게냥은 추가 생산을 통해 재입고를 진행하고 2차 판매에 돌입하는 등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섰다. 꽃게냥은 브랜드 론칭

2

쿠쿠,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리네이처’ 앞세워 시장 정조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쿠쿠가 뷰티 디바이스 라인업을 확대하며 홈 뷰티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최근 ‘홈 뷰티’와 ‘셀프 케어’ 트렌드 확산으로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출근 전 단시간 스타일링 수요와 피부과 대체 수요가 늘면서 프리미엄 뷰티 디바이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쿠쿠는 2021년 LED 마스크 출시를 시작으로 헤어

3

차분해서 더 강한 '강심장' 진겸 기수, 통산 300승 달성
[메가경제=정호 기자]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제1경주에서 진겸 기수가 통산 300승을 달성했다. 대기록을 앞둔 부담 속에서도 차분한 경기 운영과 흔들림 없는 평정심으로 기량을 입증했다. 19일 한국마사회에 따르면 지난 13일 진겸 기수가 기승한 ‘더포인트’는 출발과 동시에 선두권으로 나서며 경주 초반부터 기대를 모았다. 4코너까지 ‘라이트닝포스’와 치열한 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