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셀, 임상전문가 방성윤 개발본부장 신규 선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8-18 10:05:53
  • -
  • +
  • 인쇄

GC셀은 임상시험 전문가인 방성윤 개발본부장을 신규 선임했다고 18일 밝혔다.

방 신임 개발본부장은 서울대에서 학사와 석사 과정을 마치고, 차의과대에서 보건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 방성윤 GC셀 신임 개발본부장 [GC셀 제공]


이후 글로벌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인 한국파렉셀(PAREXEL International Korea)에서 오퍼레이션 대표를 역임했고, 분당차병원에서 글로벌리서치 센터장 겸 교수로 재직했다.

최근에는 신약개발 바이오벤처에서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지냈다.

GC셀 관계자는 “NK, T, 줄기세포 등 면역세포치료제의 글로벌 시장진출을 위한 임상 및 R&D 전략 강화를 위해 해당 분야에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가를 영입했다”고 말했다.

방 본부장은 앞으로 GC셀의 세포치료제 임상 디자인 및 개발 계획과 시장 진입 전략 수립 등의 업무를 맡는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파트 단지 소통도 당근에서" 당근, '아파트 커뮤니티' 전국 오픈
[메가경제=정호 기자]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아파트 단지 내 이웃 소통을 위한 전용 커뮤니티 서비스 ‘당근 아파트’를 전국에 공식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당근 아파트’는 같은 아파트에 거주하는 이웃들이 생활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아파트 전용 커뮤니티 서비스다. 아파트라는 공통의 생활 공간을 기반으로 단지 내 이웃

2

이마트, 밸런타인 데이 맞아 초콜릿 최대 40% 할인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마트가 2월 14일 밸런타인 데이를 앞두고 대대적인 초콜릿 할인 행사에 나선다. 4일 이마트에 따르면 2월 14일까지 밸런타인 데이 기획전을 열고 벨기에·이탈리아·스위스 등 유럽 프리미엄 초콜릿부터 이마트 단독 상품까지 총 220여 종의 초콜릿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먼저 이마트 앱 내 밸런타인 데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3

NHN클라우드, 금융권 AX 가속…SK증권과 전략적 협업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엔에이치엔클라우드(이하 NHN클라우드)가 금융 산업의 클라우드 전환과 인공지능 전환(AX) 강화를 위해 SK증권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HN클라우드는 지난 3일 서울 여의도 SK증권 본사에서 SK증권과 클라우드 및 AX 분야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준호 SK증권 대표를 비롯해 주요 임원진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