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첫 목적기반차량 ‘니로 플러스’ 1호차 인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6-10 10:10:22
  • -
  • +
  • 인쇄
1회 충전으로 433km 주행,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인도

기아의 첫 번째 목적 기반 차량(PBV) ‘니로 플러스’ 1호 차 전달식이 열렸다.

기아는 지난 9일 서울 강서구의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개인택시 경력 16년 차 기호경 씨에게 니로 플러스 택시 전용 모델을 인도했다고 10일 밝혔다.
 

▲ 권혁호 기아 국내사업본부장(부사장, 오른쪽)과 니로 플러스 1호차 주인공인 기호경 씨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기아 제공]

 

니로 플러스는 기아 PBV 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모델이다. 1세대 니로 EV를 기반으로 전고를 80mm 높이고 실내 구성을 최적화한 것이 특징이다.

기아에 따르면 이 모델은 도심 주행의 경우 1회 충전으로 433km를 주행할 수 있다. 올인원 디스플레이에 내비게이션‧앱미터‧디지털운행기록계를 통합 적용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기호경 씨는 이날 전달식에서 “연료비‧유지보수비를 절감할 수 있는 EV 차량인 데다 넓은 실내 공간도 확보돼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차량을 직접 전달한 권혁호 기아 국내사업본부장(부사장)은 “니로 플러스는 국내 택시 서비스 종사자는 물론 법인‧지자체 및 개인 고객의 일상‧여가에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차량인 만큼 고객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기아는 지난해 4월부터 신차 구입 고객에게 공식 판매거점 기아 스토어 또는 서비스 협력사 오토큐(Auto Q)에서 차량을 인도하고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C녹십자, 창사 이래 첫 분기 매출 6천억 돌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C녹십자(006280.KS)가 창립 이래 처음으로 분기 매출 6,000억원을 돌파했다.3일 회사에 따르면 GC녹십자의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6,09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전년 동기(4,650억원) 대비 31.1%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92억원, 순이익은 181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알리글로

2

파크 하얏트 서울 코너스톤, 이탈리아 와인 명가 ‘가야’ 프라이빗 와인 디너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크 하얏트 서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코너스톤은 오는 11월 13일 단 하루, 이탈리아 북부 피에몬테 지역의 명문 와이너리 가야(GAJA)와 함께하는 프리미엄 와인 디너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와인 디너에서는 이탈리아 최대 그라파 생산자 노니노(Nonino)의 제품도 함께 페어링되어, 깊은 풍미와 향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다

3

남양유업, 제품 포장부터 소비자 교육까지 ‘친환경’ 경영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제품 포장 단계의 친환경 설계부터 어린이 대상 환경 교육까지 현장에서 실행되는 ESG 활동을 전방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올해 발효유·요거트·커피 등 주력 제품 42종의 포장재가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의 ‘지속가능성 A등급’ 인증을 받으면서, 그동안 제품에 직접 적용해 온 친환경 포장 정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