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브리지 '희망의 숲' 나무 심기 행사 성료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8 10:19:4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서울 시립은평의마을에서 자원봉사자 등이 참여한 ‘희망의 숲’ 나무 심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대형 산불 등 기후재난 대응·산림복원을 위한‘희망의 숲’ 캠페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동참을 촉구하기 위해 진행했다. 희망브리지는 캠페인 후원금으로 내년 4월 남부지방산림청,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2022년 역대 최대피해·최장기간 산불이 발생한 울진 동해안 일대에 축구 경기장 4.2개 크기인 3㏊(헥타르·3만㎡)의 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사진=희망브리지>

 

캠페인 참여는 희망브리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월 1만원 이상 기부자에 접이식 디자인 방석, 마스킹 테이프로 구성된 굿즈를 증정한다.

 

희망브리지 신훈 사무총장은 “희망의 숲은 갈수록 대형화·장기화하는 산불에 예방·대응하기 위한 의미 깊은 캠페인”이라며, “화마가 휩쓸고 간 이후 수년간 회복하지 못한 산림을 복원하기 위해 많은 분의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국내 자연재난 구호금을 지원할 수 있는 유일한 법정구호단체다. 전국의 신문사와 방송사, 사회단체가 1961년 설립한 뒤 1조6천억원의 성금과 6천만점 이상의 구호물품을 지원했다.

 

공익법인 평가 기관인 한국가이드스타의 투명성, 재무안정성 평가에서 5년 연속 최고 등급을 받았다. 주요 사업은 재난취약계층 지원 등 사전 예방, 재난 긴급 구호, 국민 성금 모금 및 배분, 재난 이후 지역공동체 회복 등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장] 강정수 블루닷 AI 연구센터장 "AI 경제, 비즈니스 판도 뒤흔든다"
[메가경제=정호 기자] "AI가 없으면 회사에 가라고 했는데 컴퓨터 안 주면서 일하라는 거랑 똑같다. 미디어 소비라든지 소통이 어려워지기 시작하고 커머스가 불편해지기 시작하는 등 업무가 어려워지는 사회가 온다. AI가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강정수 블루닷 에이아이(AI) 연구센터장이 남긴 말이다. 강 센터장은

2

티웨이항공, 청주-발리 노선 운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청주에서 출발하는 동남아시아 발리 정기 노선을 운항한다고 26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이 25일부터 청주-발리(덴파사르) 노선을 운항하며 다가오는 휴가 기간을 앞두고 청주발 동남아시아 하늘길 확대에 나섰다. 운항 당일 청주국제공항에서는 티웨이항공 임직원과 청주국제공항 관계자가 함께한 가운데 운항 기념 행사가 열렸다. 이번

3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 33년 성공·혁신 담은 ‘같이 꿈을 꾸고 싶다’ 출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스맥스는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이 직접 저술한 사사(社史) ‘같이 꿈을 꾸고 싶다’를 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신간 '같이 꿈을 꾸고 싶다'는 지난 1992년 코스맥스 창업부터 세계 1위 화장품 ODM 기업으로서 K뷰티 생태계를 이끌고 있는 현재에 이르기까지 역사를 기록한 책이다. 국내외 유수의 화장품 브랜드의 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