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 관계사, 20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23 10:31:23
  • -
  • +
  • 인쇄

메디톡스 관계사 상트네어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18일 에스디바이오센서 관계사 바이오노트와 에스디비인베스트먼트에서 총 20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3일 밝혔다.

상트네어바이오사이언스는 항암 및 면역 질환 치료 분야 중심의 혁신 항체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으며, 설립 10개월 만에 대규모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 상트네어바이오사이언스 로고


이번 자금은 핵심 파이프라인 ‘CTN001’의 임상 진입을 위한 개발과 파이프라인 확장, 추가 플랫폼 기술 개발 등에 쓰일 예정이다.

CTN001는 차세대 HER2 표적 항체로 기존과 달리 HER2 저발현 유방암을 적응증으로 하고 있다.

메디톡스에 따르면 HER2 저발현 유방암은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지만 허가된 표적 치료제가 없어 성장 잠재력이 크다.

양기혁 상트네어바이오사이언스 대표는 "주력 파이프라인 'CTN001'을 필두로 안전하고 효과적인 항체 약물을 개발해 차별화된 가치를 입증해내겠다"고 말했다.

상트네어바이오사이언스는 메디톡스의 창립 멤버이자 R&D를 총괄했던 양 대표를 포함해 연구진이 메디톡스로부터 도입한 혁신 항체 기술을 바탕으로 차세대 항체 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해 설립된 바이오기업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은행, 3억원 상당 '행복김치' 나눔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3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구세군 서울 후생원에서 시설 거주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3억원 상당의 국내산 김치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이날 행사에서 강태영 농협은행장은 김동아 서대문갑 국회의원, 김병윤 구세군 사령관, 임세빈 농협은행 수석부행장, 변성환 농협은행 서울본부장 등과 함께 급식 배

2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3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