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홉 전역, BTS 완전체 기대감 고조...컴백 성공 위한 과제는?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0-21 10:42:25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지난 17일,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제이홉이 군 복무를 마치고 전역하며 팬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맏형 진에 이어 두 번째로 군 복무를 마친 제이홉의 전역은 BTS 완전체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반면 과연 군 입대전 위상을 되찾을 수 있을 지를 우려하는 시각도 공존한다. 


강원도 원주시 36사단 신병교육대에서 전역 신고를 마친 제이홉은 팬들과 취재진의 환호 속에 부대 밖으로 나왔다. 동시에 서울 용산구 소재 하이브 본사 앞에도 국내외 팬 수백명이 모여들어 제이홉을 향한 뜨거운 사랑을 보여줬다.

 

제이홉의 전역으로 BTS 멤버들의 군 복무 만료가 가시권에 들어오면서, 팬들은 오랫동안 기다려온 BTS 완전체 활동을 기대하고 있다. BTS의 완전체 활동은 단순히 팬들의 바람을 넘어, 하이브의 미래를 좌우할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전망이다.

▲ 방탄소년단(BTS) 멤버 제이홉이 17일 전역했다. 서울 용산 하이브 본사 앞은 이를 축하하기 위한 국내외 팬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사진=신승민 기자]

◆ BTS 완전체 컴백, 글로벌 음악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BTS의 완전체 컴백이 전 세계 음악 시장에 또 다시 영향을 미칠 지는 미지수이다. 국내 음악계는 K-pop의 위상을 더욱 높이고,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한국 음악의 입지를 강화해줄 것을 기대한다.

그러나 잠재적인 신규 팬 유입과 음반, 음원 판매량 증가 등을 통해 하이브의 매출 성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지는 뚜껑을 열아봐야 한다는 지적이다.

그렇다면 BTS의 성공적인 컴백을 위한 과제를 무엇일까.

군 입대 전의 아우라를 뛰어넘는 퍼포먼스=긴 공백기를 거친 만큼, 팬들의 기대치는 매우 높아졌다. 이전의 퍼포먼스를 뛰어넘는 새로운 무대와 음악으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한다.

변화하는 음악 시장에 대한 적응=글로벌 pop 시장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트렌드를 반영한 음악과 콘셉트로 팬들의 변화하는 취향을 사로잡아야 한다.

멤버들의 개인 활동과의 조화=멤버들의 개인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팀 활동과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멤버들의 개인 역량을 살리면서도 팀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활동 계획이 필요하다.

지속 가능한 성장=단발적인 성공에 그치지 않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전략이 필요하다.

그렇지만 제이홉의 전역으로 BTS 완전체 컴백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는 것은 사실이다. BTS는 단순한 아이돌 그룹을 넘어, 전 세계적인 문화 현상으로 자리매김했다. 성공적인 컴백을 통해 K-pop의 위상을 더욱 높이고, 하이브의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주사 대신 점안으로 황반변성 치료?”…케어젠, 홍콩서 ‘글로벌 안과 판 흔들 카드’ 꺼냈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펩타이드 전문 바이오기업 케어젠이 아시아·태평양 최대 안과 학회에서 혁신 안과 파이프라인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케어젠은 지난 2월 5일부터 7일까지 홍콩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안과학회(APAO) 2026에 참가해 습성 황반변성부터 안구건조증에 이르는 자사 안과 파이프라인을 공개하고, 다수의 글로벌 제약·의료

2

사우디 공군도 움직였다…KAI, KF-21 앞세워 중동 수출전 본격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KAI(한국항공우주산업)가 사우디아라비아 최대 방산전시회에 참가하며 중동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KAI는 2월 8일(현지시간)부터 12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리는 방산전시회 ‘월드 디펜스 쇼(World Defense Show·WDS)’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WDS는 사우디 왕실이 공식 후원하는 중동·북아프리카(MENA)

3

엔씨소프트, 리니지 클래식 누적 접속자 50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는 9일 ‘리니지 클래식(Lineage Classic)’의 프리 오픈(Pre-Open) 서비스 성과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리니지 클래식은 2월 7일 오후 8시 출시 이후 2일 만에 누적 접속자 50만, 최대 동시 접속자 18만을 기록했다. PC방 게임전문 리서치 서비스 ‘게임트릭스’ 집계 결과, 출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