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중고 그랜저 사기 좋은 시기…케이카 "준대형 세단 시세 하락세"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6 10:45:0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국산 준대형 세단의 중고차 시세가 하락세를 보이며, 7월이 ‘그랜저’와 같은 고급 세단을 구매하기에 적기라는 분석이 나왔다.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케이카(K Car)는 26일, 최근 출시 10년 이내 740여 개 주요 모델의 중고차 평균 시세를 분석한 결과, 국산 준대형 세단의 평균 시세가 전월 대비 1.5% 하락할 것으로 전망했다.
 

▲ 준대형 세단의 중고차 시세가 하락하고 있다. 

이번 시세 하락의 배경에는 장기렌터카 계약 만료에 따른 일시적 물량 공급 증가가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그랜저와 K8 등은 신차뿐 아니라 중고차 시장에서도 꾸준히 인기 차종으로, 렌터카 유입 물량 증가 시 시세 하락이 빈번히 나타난다.

실제 주요 모델의 7월 중고차 시세는 ▲현대 더 뉴 그랜저 -2.2% ▲그랜저IG -2.1% ▲그랜저 하이브리드 -2.6%로 예측됐다. 같은 준대형 세단인 ▲기아 더 뉴 K8 -2.7% ▲K7 프리미어 -1.3% ▲K8 하이브리드 -1.2%도 동반 약세를 보일 것으로 보인다.

수입차 역시 가격 인하 프로모션의 영향을 받고 있다. 벤츠 E클래스 W214는 -3.4%, GLE클래스 W167은 -1.5%, S클래스 W223은 -1.3%의 시세 하락이 예상된다.

반면 중형 SUV 및 RV 차량은 성수기 수요 덕분에 시세 안정세를 유지 중이다. 기아 카니발(4세대)은 0.3% 상승, 더 뉴 쏘렌토(4세대)와 더 뉴 싼타페는 전월 시세를 유지(0.0%)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전기차 시장에서는 테슬라 모델Y가 신형 ‘주니퍼’ 출시를 앞두고 기존 모델의 중고 시세가 -4.8% 하락한 반면, 현대 캐스퍼 일렉트릭은 신차 출고 지연 여파로 3.4% 상승하는 등 대조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다.

조은형 케이카 PM팀 애널리스트는 “7~8월은 중형 SUV 및 다목적 차량(RV)의 수요가 높은 시기”라며 “반면 렌트 차량이 대거 풀리며 준대형 세단은 당분간 약세가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 그랜저나 K8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에겐 지금이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소다, 롯데백화점 인천점 리뉴얼 오픈…새로운 BI 반영한 ‘도시적 무드’ 공간 선보여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대표 슈즈 브랜드 소다(SODA)가 롯데백화점 인천점 매장을 새롭게 단장하며 리뉴얼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최근 소다가 선보인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간 전반에 적용해 브랜드 정체성의 변화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도시적이고 세련된 무드’다. 소다는 새롭게 정의한 BI 콘셉트

2

CJ 온스타일, 미슐랭 레스토랑이 선택한 올리브오일 ‘마스뚜르조’ 10일 단독 론칭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최근 SNS를 중심으로 ‘올리브오일+레몬즙 건강 루틴’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이탈리아산 프리미엄 올리브오일 마스뚜르조(MASTURZO)가 오는 10일 오후 7시 35분, CJ온스타일을 통해 단독 론칭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유기농 올리브오일 4병과 NFC 레몬즙 1박스로 구성된 특별 세트가 국내 최초로 공개된다. 단순하지만 꾸

3

핸드폰 글자 겹쳐 보인다면, 바로 그때가 백내장 수술 적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표한 ‘2023 주요 수술 통계연보’에 따르면 지난해 백내장 수술 건수는 63만 7,879건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시행된 수술 1위로 나타났다. 백내장은 수정체 노화로 발생하는 대표적 노인성 질환으로, 초기에는 안약 사용 등으로 진행을 늦출 수 있지만 결국 혼탁해진 수정체를 인공수정체로 교체하는 수술이 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