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중고 그랜저 사기 좋은 시기…케이카 "준대형 세단 시세 하락세"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6 10:45:0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국산 준대형 세단의 중고차 시세가 하락세를 보이며, 7월이 ‘그랜저’와 같은 고급 세단을 구매하기에 적기라는 분석이 나왔다.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케이카(K Car)는 26일, 최근 출시 10년 이내 740여 개 주요 모델의 중고차 평균 시세를 분석한 결과, 국산 준대형 세단의 평균 시세가 전월 대비 1.5% 하락할 것으로 전망했다.
 

▲ 준대형 세단의 중고차 시세가 하락하고 있다. 

이번 시세 하락의 배경에는 장기렌터카 계약 만료에 따른 일시적 물량 공급 증가가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그랜저와 K8 등은 신차뿐 아니라 중고차 시장에서도 꾸준히 인기 차종으로, 렌터카 유입 물량 증가 시 시세 하락이 빈번히 나타난다.

실제 주요 모델의 7월 중고차 시세는 ▲현대 더 뉴 그랜저 -2.2% ▲그랜저IG -2.1% ▲그랜저 하이브리드 -2.6%로 예측됐다. 같은 준대형 세단인 ▲기아 더 뉴 K8 -2.7% ▲K7 프리미어 -1.3% ▲K8 하이브리드 -1.2%도 동반 약세를 보일 것으로 보인다.

수입차 역시 가격 인하 프로모션의 영향을 받고 있다. 벤츠 E클래스 W214는 -3.4%, GLE클래스 W167은 -1.5%, S클래스 W223은 -1.3%의 시세 하락이 예상된다.

반면 중형 SUV 및 RV 차량은 성수기 수요 덕분에 시세 안정세를 유지 중이다. 기아 카니발(4세대)은 0.3% 상승, 더 뉴 쏘렌토(4세대)와 더 뉴 싼타페는 전월 시세를 유지(0.0%)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전기차 시장에서는 테슬라 모델Y가 신형 ‘주니퍼’ 출시를 앞두고 기존 모델의 중고 시세가 -4.8% 하락한 반면, 현대 캐스퍼 일렉트릭은 신차 출고 지연 여파로 3.4% 상승하는 등 대조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다.

조은형 케이카 PM팀 애널리스트는 “7~8월은 중형 SUV 및 다목적 차량(RV)의 수요가 높은 시기”라며 “반면 렌트 차량이 대거 풀리며 준대형 세단은 당분간 약세가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 그랜저나 K8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에겐 지금이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지스타 2025] 장현국 넥써쓰 대표 "플랫폼 고도화와 양질 게임 확보 주력"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넥써쓰는 플랫폼 고도화와 더 나은 게임 확보를 위해 노력하며, 더 나은 토크노믹스를 적용한 게임과 콘텐츠를 확장할 계획입니다." 장현국 넥써쓰 대표는 13일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진행된 기자간담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넥슨 퇴사 후 블록체인과 게임 결합에 대한 신념을 바탕으로 30년

2

[지스타 2025] 넥써쓰, 베트남 콘텐츠 기업 VTC 인테콤과 MOU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넥써쓰는 베트남 국영 디지털 콘텐츠 기업 VTC 인테콤(VTC Intecom)과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스타 2025 현장에서 이뤄졌으며, VTC 인테콤은 베트남 정보통신부 산하 국영 멀티미디어 그룹 ‘VTC’의 자회사로 게임 퍼블리싱과 이스포츠, 전자 결제 플랫폼 사업을 아우르는 베트

3

[지스타 2025] 엔씨소프트 "아이온2, 원작 본질 지키며, 시대 맞게 재창조된 작품"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아이온2'에는 원작 '아이온'에 없었던 새로우 이야기와 꿈을 담았으며, 원작의 본질은 지키돼, 시대에 맞게 재창조됐습니다." 백승욱 아이온2 총괄 프로듀서는 13일 오전 11시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 ‘지스타 2025’ 개막 오프닝 세션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아이온2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