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유튜브 콘텐츠 ‘올인왕자’ 시리즈 130만뷰 돌파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2-13 11:01:13
  • -
  • +
  • 인쇄
테마주·빚투 위험성 지적하고 포트폴리오 투자 권장 ‘눈길’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삼성증권은 공식 유튜브 채널(Samsung POP)에서 포트폴리오 투자를 권장하는 쇼츠 드라마 형식의 콘텐츠 ‘올인왕자’로 구독자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175만여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에 올라있는 올인왕자는 행성들을 여행하며 인간의 삶과 관계에 대한 깨달음을 얻는 소설 ‘어린왕자’를 패러디한 콘텐츠다. 2030 투자자라면 겪었을 뻔한 사실적 에피소드와 빠른 전개로 흥미를 유발하고 있다.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Samsung POP)에서 포트폴리오 투자를 권장하는 쇼츠 드라마 형식의 콘텐츠 ‘올인왕자’가 구독자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사진=삼성증권]

 

특히 어린왕자의 유명한 문구를 투자 격언으로 패러디해 메시지 전달력을 높인 것이 구독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넌 네가 투자한 것에 영원히 책임이 있어’라든가 ‘만약 오전 9시에 장이 열린다면, 나는 8시부터 행복해지기 시작할 거야’ 등이 대표적이다.

삼성증권 올인왕자 콘텐츠는 모두 6편으로 제작됐다. 프롤로그는 ‘투자는 무조건 올인’이라는 마인드의 올인왕자가 올인 투자의 위험성을 경고하는 장미꽃과 갈등하며 다른 행성으로 떠나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후 여러 행성에서 ‘작전주 투자’와 ‘고위험상품 투자’, ‘빚투’를 전전하다 위기에 처한 올인왕자가 마지막 행성에서 투자의 현인 여우를 만나 지난 흑역사를 반성하게 된다. 마지막 에필로그에서는 올인왕자가 투자에 대한 책임을 깨닫고 시장의 변동성에 대응하는 포트폴리오 투자를 다짐하며 장미꽃과 함께 잃지 않는 투자를 시작한다는 내용이 전개된다.

2030 투자자들은 ‘남일이 아니다’라거나 ‘웃프다’, ‘뼈를 맞았다’ 등 댓글로 공감을 표현하고 있으며 이들 6개 콘텐츠는 지난 5일 기준 각각 조회수 25만회 내외를 기록하고 있다.

삼성증권은 올인왕자 외에도 로드 퀴즈쇼 ‘삼성증권이 쏜다’와 국내 최초 투자심리 토크쇼 ‘I Like 댓’, 삼성증권 연금 전문가가 강사로 연금 관련 제도에서 상품까지 상세한 내용을 소개하는 ‘연금교습소’ 등 다양한 컨텐츠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도 삼성증권은 틱톡 채널 ‘팝톡’을 오픈하고, 작년 3월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버톡커(버추얼 틱톡커) ‘이서치’를 업계 최초로 개발했다. 이서치는 삼성증권 프리미엄 디지털서비스 리서치톡 콘텐츠로도 활용된다.

방일남 삼성증권 미디어전략팀장은 “올인왕자 시리즈 콘텐츠는 고위험·고수익 투자의 위험성과 함께 포트폴리오 투자를 권장하는 내용”이며 “앞으로도 삼성증권은 투자자들이 성공투자로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유튜브 투자정보 콘텐츠를 기획·제작해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2

롯데백화점, '코리아그랜드세일' 참여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백화점이 다음해 2월 22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주관하는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관광축제 ‘코리아 그랜드 세일’에 참여해 외국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21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먼저, 구매 금액의 20%를 롯데상품권으로 돌려주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패션·뷰티 카테고리 내 단일

3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UN세계식량계획 구호 현장'서 글로벌 맹활약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가 UN의 구호 활동에 지속 가능성과 효율성을 더했다. 현대차는 UN 소속의 식량위기 대응 기구인 세계식량계획(WFP, World Food Programme)에 아이오닉 5 차량 8대와 충전 인프라를 기증했다. 기증 차량들이 구호 현장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통해 기후위기 대응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영상을 공개했다고 21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