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에스티,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가입…지속가능경영 국제 기준 본격 이행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3 11:08:4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정재훈)는 지난 12일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공식 가입하고 가입증서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가입을 통해 동아에스티는 경영활동 전반에 UNGC 10대 원칙을 내재화하고, 유엔이 제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동아에스티는 매년 이행보고서(CoP)를 제출해 이해관계자와 투명하게 소통하며 지속가능경영의 책임성과 신뢰성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 동아에스티,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가입

UNGC는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등 4대 핵심 분야의 10대 원칙을 기업 경영에 내재화하도록 권장하는 세계 최대 자발적 기업시민 이니셔티브로, 전 세계 167개국 2만5천여 개 기업 및 기관이 참여 중이다. SDGs는 2030년까지 글로벌 빈곤 문제 해결과 지속가능발전을 목표로 한 17개 목표와 169개 세부 목표로 구성되어 있다.

동아에스티는 2018년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을 취득, 2024년 재인증을 받았으며, 송도·천안·대구 캠퍼스 생산 시설에서는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을 획득해 지속가능경영을 가속화하고 있다.

또한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성과를 담은 첫 보고서 ‘온(溫, ON)’을 발간, 이해관계자와의 신뢰 구축 및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유연철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사무총장은 “헬스케어 산업은 SDGs 핵심 과제로 동아에스티의 이번 가입이 ESG 가치 발굴과 SDGs 달성에 큰 기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재훈 동아에스티 사장은 “UNGC 가입은 책임 있는 기업시민으로서 국제 지속가능경영 기준에 부응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며 “앞으로도 체계적 지속가능경영 실천과 가치 창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경기도교육청 선도기업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경기도교육청의 선도기업 인증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엠에프지코리아는 경기도교육청 식음료서비스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엠에프지코리아는 창의경영고등학교와 급변하는 외식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

2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크리스마스 감성 담은 한정판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산타클로스를 모티브로 한 ‘산타볼’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그린 포레스트 트리’와 ‘화이트 스노우 트리’ 케이크 3종이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

3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 신규 오픈…12월 16일 입학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관리형 독학재수학원 대표 브랜드 ㈜잇올이 오는 12월 16일(화),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잇올 몰입관 7호점으로 문을 여는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에 자리해 광교권 중등/고등/N수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다. 수원 광교는 지속적인 개설 요청이 이어져 온 지역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