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에스티,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가입…지속가능경영 국제 기준 본격 이행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3 11:08:4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정재훈)는 지난 12일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공식 가입하고 가입증서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가입을 통해 동아에스티는 경영활동 전반에 UNGC 10대 원칙을 내재화하고, 유엔이 제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동아에스티는 매년 이행보고서(CoP)를 제출해 이해관계자와 투명하게 소통하며 지속가능경영의 책임성과 신뢰성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 동아에스티,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가입

UNGC는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등 4대 핵심 분야의 10대 원칙을 기업 경영에 내재화하도록 권장하는 세계 최대 자발적 기업시민 이니셔티브로, 전 세계 167개국 2만5천여 개 기업 및 기관이 참여 중이다. SDGs는 2030년까지 글로벌 빈곤 문제 해결과 지속가능발전을 목표로 한 17개 목표와 169개 세부 목표로 구성되어 있다.

동아에스티는 2018년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을 취득, 2024년 재인증을 받았으며, 송도·천안·대구 캠퍼스 생산 시설에서는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을 획득해 지속가능경영을 가속화하고 있다.

또한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성과를 담은 첫 보고서 ‘온(溫, ON)’을 발간, 이해관계자와의 신뢰 구축 및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유연철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사무총장은 “헬스케어 산업은 SDGs 핵심 과제로 동아에스티의 이번 가입이 ESG 가치 발굴과 SDGs 달성에 큰 기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재훈 동아에스티 사장은 “UNGC 가입은 책임 있는 기업시민으로서 국제 지속가능경영 기준에 부응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며 “앞으로도 체계적 지속가능경영 실천과 가치 창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2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3

롯데글로벌로지스, 카자흐 ‘신라인그룹’과 물류 확대 맞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글로벌로지스가 카자흐스탄 ‘신라인그룹(Shin-Line Group)’과 물류 협력을 강화하며 물류 영토 확장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지난 5일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강병구 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이사와 안드레이 신(Andrei Shin) 신라인그룹 회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고려인 3세인 안드레이 신 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