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3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2-06 11:19:24
  • -
  • +
  • 인쇄
75년 우리맛 연구 ‘콩발효’인정 받아

샘표가 6일 열린 제58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3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샘표는 발효와 장 등 우리맛의 핵심인 콩발효의 가치를 해외에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으며, 한국의 식문화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요리에센스 연두, 유기농 고추장 등 장류로 수출 증대와 글로벌 시장 개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해외에 선보인 순식물성 콩발효 에센스 연두는 건강, 친환경, 동물복지 등의 세계적인 트렌드와 맞물려 100% 순식물성이면서 고기와 같은 깊은 맛이 나 채소요리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세계 각국에서 주목받고 있다.
 

▲사진 = 샘표 제공

 

지난 9월 연두는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돕는 최고의 제품을 선정하는 영국 베지어워드에서 2개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샘표는 세계 최초의 요리과학 연구소인 스페인 알리시아와 공동연구로 각국 식생활에 맞는 레시피를 개발하는 등 현지화 전략을 폈다.

최근엔 글로벌 장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얻은 현지 요리 적용 데이터와 샘표만의 차별적 품질을 기반으로 현지인 입맛에 맞는 유기농 고추장을 개발했다.

유기농 고추장은 지난 9월 영국에서 열린 세계적인 권위의 식음료 시상식은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즈’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인정받았다.

샘표가 해외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한 것은 지난 2000년 미국 법인, 2008년 중국 법인을 설립하면서부터다.

이후 미국, 호주 등 70여개국에 제품을 수출하며 2019년 수출액대비 2020년 17% 성장하며 3000만불을 달성했다.

또한 국내 최초 발효전문연구소를 설립하고, 매년 매출의 약 4%를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샘표 관계자는 “샘표의 75년 발효 기술력과 현지화 전략으로 우리 음식문화의 근간을 이루는 발효와 장(醬)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제품이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맛으로 세계인을 즐겁게’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현지화 전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