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신라호텔부터 제주 캠퍼트리까지...스몰 럭셔리 돌잔치 예약 전쟁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2 13:34:39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역대 최저 출산율에도 호텔 돌잔치 수요는 늘어나는 이색 현상이 주목받고 있다.

 

▲사진 제공 = 서울 신라호텔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급부상한 스몰 럭셔리 트렌드에 따라 호텔업계도 다양한 소비자들의 수요에 맞춘 차별화된 돌잔치 패키지를 선보이며 눈길을 끈다.

신라호텔 '팔선'과 웨스틴조선 '자정향' 등의 서울 특급호텔의 돌잔치는 예약 홈페이지 오픈 후 서버가 다운될 정도의 예약 전쟁이 치열한 것으로 알려진다. 신라호텔 ‘팔선’ 돌잔치 예약에 성공한 사람들에게 '팔선고시(시험)'에 통과했다는 신조어까지 등장한 상황이다.

최근의 돌잔치 예약 전쟁은 과거 많은 친인척을 초대하는 방식과는 달리 가족과 가까운 사람들을 초대하는 소규모 형태의 변화가 주요 요인으로 분석된다. 더욱이 각종 소셜미디어에서 인플루언서와 연예인들이 호텔 돌잔치를 진행하는 모습들이 자주 노출된 점도 럭셔리 돌잔치 수요 증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일부 부모들은 서울이 아닌 제주도 특급호텔에서 돌잔치를 진행하기 위해 항공권까지 구매하는 등의 수고도 마다하지 않고 있다.

 

▲사진 제공 = 제주 캠퍼트리호텔앤리조트

 

제주도의 돌잔치 명소로 인기가 높은 캠퍼트리 호텔앤리조트의 경우, 다채로운 공간에서 펼쳐지는 프라이빗 돌잔치 패키지로 호평을 받고 있다. ‘캠퍼트리 프라이빗 돌잔치 패키지’는 소규모를 위한 10인, 20인, 30인 패키지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돌잔치 축하 손님들의 취향에 따라 파노라마 오션뷰의 레스토랑 ‘더 뷰’, 제주 자연과 어우러져 야외 분위기 연출이 가능한 ‘더 테라스’, 그리고 최상급 단독 리조트 객실인 ‘프레지덴셜 스위트룸’ 등을 선택할 수 있다.

JTBC 드라마 '웰컴투 삼달리'의 촬영 장소이기도 한 캠퍼트리 호텔앤리조트는 국내외 톱스타 연예인들이 자주 찾는 제주 핫플레이스로, 붉은 지붕의 단층형 건축물로 인해 지중해 남부 도시를 여행하는 것 같은 이국적 감성을 느낄 수 있는 '6성급 리조트'로 손꼽힌다.

한편 이번 캠퍼트리 돌잔치 패키지 할인 프로모션은 올해 12월 31일까지 예약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국순당, 배민B마트 입점…막걸리·생백세주 즉시배송으로 MZ 공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국순당이 배달의민족의 즉시 배달 장보기 서비스인 ‘배민B마트’에 국순당 쌀막걸리와 생백세주를 입점시켰다고 29일 밝혔다. 29일 국순당에 따르면 배민B마트는 지난 17일부터 전통주 판매를 시작했다. 퀵커머스 서비스가 전국 단위 물류망을 기반으로 전통주 즉시 배송에 나선 것은 국내 최초다. 국순당은 배달 서비스에 익숙한 MZ세대의 소비

2

“집에서도 빕스 스테이크 그대로”…CJ푸드빌, RMR 냉동 스테이크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푸드빌이 운영하는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VIPS)가 냉동 레스토랑 간편식(RMR) 2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카우보이 버터크림 스테이크’와 ‘빕스 살치살 스테이크’다. ‘카우보이 버터크림 스테이크’는 매장에서 인기를 끌었던 메뉴를 간편식으로 재현한 제품이다. 미국산 살치살을 사용해 육즙과 식감을 살

3

온유상조, "故 윤석화 장례 통해 '프리미엄 서비스' 시장 공략...장례 산업 혁신 가속"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연극계의 대표적인 배우이자 무대와 스크린을 넘나들며 오랜 시간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고(故) 윤석화 배우의 장례가 유족과 동료, 팬들의 깊은 애도 속에 경건히 치러졌다. 고인의 장례는 '온유상조'의 '온유 프리미엄 서비스'를 통해 엄수되며, 고인의 삶과 예술적 여정을 존중하는 품격 있는 추모의 시간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