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후 비대면 비즈니스 증가 뚜렷...웹케시, 사상 최초 1분기 영업익 30억 돌파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5-03 11:26:03
  • -
  • +
  • 인쇄
매출 204.77억, 영업익 38.35억 달성

B2B 금융 핀테크기업 웹케시(대표 강원주)에게 코로나19 영향이 호재로 작용했다.

웹케시는 2021년 1분기 잠정실적 매출액 204억7700만원, 영업이익 38억3500만원을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매출은 46.01%, 영업익은 69.92% 성장한 실적이다. 사업 특성상 1분기 매출이 가장 적고 하반기로 갈수록 높은 실적을 기록하는 경향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의미 있는 결과다.

1분기 호실적은 클라우드 기반의 제품 업그레이드, SI방식에서 SaaS방식으로의 비즈니스 모델 전환 등이 기여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업무환경을 가능하게 하는 핀테크 솔루션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급증한 점도 매출 상승의 요인으로 작용했다.

중소기업용 금융 플랫폼인 경리나라는 금융기관을 하나의 플랫폼에 통합해 기업 인터넷뱅킹에 접속할 필요 없이 금융과 회계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한 통합 솔루션이다. 은행에 직접 방문할 필요가 없어 코로나19가 악화된 상황에서 필수적인 언택트 솔루션이다.

또한 매달 누적되는 수수료 방식의 가격정책은 수익구조의 개선을 가져와 향후 꾸준한 영업이익률 증가도 기대된다.

웹케시는 경리나라 외에도 ▲공공기관·초대기업용 자금관리솔루션 ‘인하우스뱅크’ ▲중견·대기업용 자금관리솔루션 ‘브랜치’ 등 다양한 규모의 기업 고객을 위한 맞춤형 B2B핀테크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두 솔루션 모두 연10% 이상의 안정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웹케시 강원주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한 기업의 업무 패턴 변화로 비대면 솔루션 수요가 높아지면서 창사 이래 1분기 최고 영업이익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웹케시는 기업의 안정적인 업무 디지털화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포포즈-DB손보, 반려동물 장례문화 확산 위한 MOU 체결...펫 보험 장례 서비스 연계 협력 강화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국내 1등 반려동물 장례식장 포포즈 운영사 펫닥이 DB손해보험과 반려동물 장례문화 정착과 펫 보험 인식 제고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지난 10일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정보 제공, 업무 연계,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하며 전략적 업무 제휴 관계를 공식화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2

초이락, '설 특급' 2종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콘텐츠 전문 기업 초이락컨텐츠컴퍼니(이하, 초이락)은 설 연휴를 맞아 새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피닉스맨’과 ‘헬로카봇 시즌17(용사2)’ 브랜드를 대표하는 ‘특급’ 완구 2종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피닉스맨의 4단 합체 완구 ‘엑스타리온’과 헬로카봇 ‘빅포트’가 그 주인공. 메카닉의 기동성과 밀리터리의 강력함을 극대화한 콘셉트

3

SKT·크래프톤, AI 개발자 인턴 10명 모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 정예팀이 정부의 독자 인공지능(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이하 독파모) 2차 단계평가를 앞두고 연구개발(R&D) 인턴 모집에 나선다. SK텔레콤은 크래프톤과 채용 공고를 통해 각각 10명 내외의 인턴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SK텔레콤 정예팀의 실무를 경험하며 성장할 젊고 유능한 AI 개발자를 뽑을 예정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