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당기순익 100%↑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2-08 11:28:55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B2B 핀테크 기업 웹케시가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웹케시(대표 강원주)는 지난 3일 공시에 통해 지난해 매출액 728억 원, 영업이익 143억 원을 거둬 전년 대비 각각 19%, 54% 상승했다고 발표했다. 당기순이익은 186억 원으로 전년 대비 100% 넘게 늘었다.

웹케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언택트’ 업무환경을 가능하게 하는 핀테크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급증했다"며 "B2B 금융 핀테크 상품 매출이 증가한 것이 매출액 및 영업이익 증가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 웹케시 CI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해 하반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한 ‘K-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에서 웹케시 대표 상품 '경리나라' 수요가 크게 늘었다.

소기업용 경리업무 전문 솔루션인 경리나라는 금융기관과 실시간 연결돼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웹케시는 보통주 1주당 250원의 현금 배당을 실시하겠다고 공시했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매년 증가하는 기업 고객의 수요를 바탕으로 높은 매출을 기록한 덕분에 연초 목표 실적을 초과 달성할 수 있었다”며 “2021년에도 작년을 넘어서는 실적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듀윌, 2027 대학 편입 합격전략 설명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윌 편입학원은 오는 21일 오후 1시, 서울 강남구 포스코 역삼타워에서 ‘2027학년도 대비 대학 편입 합격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상위권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예비 수험생들에게 최신 편입 트렌드와 필승 학습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설명회는 총 4부에 걸쳐 체계적인 합격 로드맵을 제시한다

2

KCC, 하이엔드 창호 전시장 ‘더 클렌체 갤러리 서초’ 리뉴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CC는 서울 서초동 본사에 위치한 ‘더 클렌체 갤러리(The Klenze Gallery) 서초’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리뉴얼의 핵심은 공간 확장과 체험 기능 강화다. 전시 공간은 기존 대비 1.5배 확대됐으며, 제품 체험존을 보강했다. 세미나 및 기술 설명회를 상시 운영할 수 있는 시청각 미팅룸도 새롭게 조성했다.

3

노랑풍선, ‘보홀 5일 반자유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이 보홀 노선 증편에 맞춰 필리핀 보홀을 중심으로 한 ‘보홀 5일 반자유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보홀은 해양과 내륙 자연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휴양지로, 자연 체험과 휴식을 결합한 여행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는 지역이다. 이번 상품은 진에어, 제주항공, 에어부산, 필리핀항공 등 다양한 항공사를 일정에 맞춰 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