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네이버와 소상공인 지원 업무협약···교육·다양한 금융지원 제공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8-06 11:31:38
  • -
  • +
  • 인쇄
소상공인 온라인시장 진출 지원 금융,디지털 성장 교육과정 공동 개설
교육 수료자 대상 보증서대출,금리우대,수수료 면제 등 다양한 혜택

우리은행이 네이버와 손잡고 소상공인 지원에 나선다. 금융, 디지털 성장 교육제공 뿐 아니라 보증서 대출, 대출금리 우대 등 다양한 혜택를 제공할 계획이다.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네이버와 소상공인의‘온라인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비대면으로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의 금융 노하우와 네이버의 온라인커머스 노하우를 결합한 소상공인 특화 교육과정 공동 운영을 통해 소상공인의 온라인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먼저, 이번 교육과정의 모집대상은 △온라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소상공인 및 △온라인 스토어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소상공인으로 20일까지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우리WON뱅킹 및 우리은행 영업점과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각 30명씩 총 6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소상공인은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홈페이지에서‘정책자금 활용방법’,‘소상공인 사업자 신용관리’등 금융 전문가의 소상공인 컨설팅은 물론, 온라인 마케팅 전략 등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맞춤형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우리은행은 이번 교육과정을 수료한 소상공인 대상으로 △보증서 대출 및 대출금리 우대, △뱅킹수수료 면제, △자금관리프로그램 제공 등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온라인시장 진출 시 안정적인 경영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과 온라인커머스 분야에서 축적된 양사의 노하우를 융합해 온라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을 위한 차별화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라며,“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의 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네이버는 46만 스마트스토어와 250만 지역 사업자의 온라인 플랫폼으로서, 사업 단계별로 사업자들이 필요로 하는 교육 콘텐츠가 무엇인지에 대한 데이터가 축적되어 있다”며, “우리은행과의 제휴로 기존의 교육 콘텐츠에 전문 금융 지식을 더해, 더욱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더욱 뜻깊다”고 전했다.

 

▲ 그래픽=우리은행 제공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