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11년 연속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김형규 / 기사승인 : 2024-01-11 11:37:36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보람상조가 11년 연속 대한민국의 퍼스트 브랜드로 선정됐다.


보람상조는 지난 9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상조 서비스 부문 11년 연속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고 11일 밝혔다.
 

▲ [사진=보람상조]

 

이번 퍼스트브랜드대상은 총 19만 명의 소비자가 직접 선정해 의미를 더했다. 보람상조는 상조업계 상위 5개 사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올해로 22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한다.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는 브랜드대상 중 가장 권위 있는 어워즈로 꼽힌다.

올해도 보람상조뿐만 아니라 LG그램, 롯데렌터카, 아이나비, CJ비비고 등 국내 산업군에서 내로라하는 유명 브랜드가 각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더불어 임영웅, 임지연, 김아영 등 국내 최정상급 방송인들도 수상의 영예를 안아 관심도를 높였다.

눈에 띄는 부분은 보람상조를 '가장 만족도 높은 브랜드'로 선택한 소비자 가운데 무려 73%가 2030 젊은 세대라는 점이다.

상조업계의 주 고객층인 5060 세대뿐 아니라 MZ세대도 보람상조의 브랜드 가치를 가장 높게 평가한다는 것을 방증하는 지표로 볼 수 있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보람상조는 지난해 시장조사 전문기관 마크로밀엠브레인이 실시한 온라인 설문조사에서도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상조 브랜드'에 압도적인 1위(69%)로 꼽힌 바 있다.

또 지난해 9월 진행된 '2023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도 과반에 가까운 몰표를 얻어 '가장 선호하는 상조 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상조는 장례뿐 아니라 웨딩‧여행‧리빙‧어학 등 고객의 다양한 일상을 구현하는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라며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수상을 통해 앞으로도 고객과 더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가면서 상부상조의 기업 철학을 전파하는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더벤티, ‘매들리 메들리 2025’ 공식 스폰서 참여…브랜드 부스 운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오는 10월 18~19일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리는 뮤직 페스티벌 ‘매들리 메들리(MADLY MEDLEY) 2025’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매들리 메들리’는 2014년 랩비트 페스티벌로 시작해 세대와 장르를 아우르는 국내 대표 음악 축제로 자리 잡았다. 올해는 더벤티의 전속 모델인 G-DRA

2

GS25, KT&G와 손잡고 ‘릴 하이브리드 3.0 X GS25’ 한정판 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유통업계 최초로 KT&G와 협업해 전자담배 디바이스 ‘릴 하이브리드 3.0 X GS25’ 한정판을 선보인다.이번 한정판은 GS25의 시그니처 컬러인 블루 계열을 기반으로 2030 세대의 선호도를 반영한 톤다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총 4만8000대(2종, 각 2만4000대)가 한정 판매되

3

'호텔이야, 갤러리야'... 롯데호텔앤리조트, 가을맞이 '아트캉스' 프로모션 선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호텔앤리조트가 가을 시즌을 맞아 호텔 공간에 문화·예술 콘텐츠를 결합한 ‘아트캉스(Art+Vacance)’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투숙객이 머무는 동안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도록 기획, 문화적 가치를 더한 차별화 전략에 나선 것이다.롯데호텔앤리조트는 지난해 국내외 작가들과 협업해 30여 차례의 자체 기획 전시를 진행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