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PC 자동종료’로 가입자수 전년比 22%↑...근태관리 솔루션 수요 급증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6-23 11:38:14
  • -
  • +
  • 인쇄

삼성 에스원이 근태관리 솔루션 '에스원 PC-OFF' 가입자 수가 전년 대비 22%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스원 PC-OFF는 사용자 퇴근 시간에 맞춰 PC를 자동 종료해 정시퇴근을 유도하는 솔루션이다.
 

▲ 에스원, 근태관리 솔루션으로 가입자 수 22% 늘어 [사진=삼성에스원 제공]

 

렌털 방식으로 초기 구축비용이 없으며 PC 대수에 따라 과금이 이뤄진다. 에스원 PC-OFF 솔루션을 사용하는 고객은 모바일 앱을 이용해 근무시간을 관리할 수 있다.

외근이 잦은 임직원은 모바일 앱에서 자신의 근무지역을 설정하고 해당지역에 도착해 앱의 '출근하기'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출근 시간이 입력된다.

GPS로 자신이 설정한 근무지역과 실제 위치가 일치할 경우만 출근 입력이 가능해 정확한 근무시간을 집계할 수 있다.

내달부터 주 52시간 근무제가 5인 이상 50인 미만 사업장으로 확대 적용된다. 제도 도입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았으나 대상 기업 51만여 곳 중 다수 준비가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경영자총협회 조사 결과 50인 미만 기업의 25.7%는 주 52시간 근무제 준비가 안 된 상황이다. 중소기업들은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에 어려움을 겪는 이유로 '전문성·행정력 부족'(37.0%), '시설 투자 비용 부담'(18.5%) 등을 꼽았다.

에스원 솔루션은 근태 관리 인력 부족 문제도 해결을 위해 노력 중이다.

'클라우드 매니저'는 입구에 설치된 근태 리더기에 카드, 지문, 얼굴 등으로 출입을 인증하면 자동으로 출·퇴근 데이터가 클라우드 서버에 기록되는 솔루션이다.

에스원 관계자는 "주 52시간 근무제 확대 시행에 따라 중소기업들의 근태관리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들이 비용과 인력에 부담 없이 도입 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2

롯데백화점, 타임빌라스 수원서 'K리그 X 산리오캐릭터즈' 팝업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오는 18일까지 타임빌라스 수원에서 ‘2025 K리그 X 산리오캐릭터즈’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DIY 커스텀존’, ‘초대형 마이멜로디 에어벌룬’, ‘K리그 X 산리오캐릭터즈’ 포토월 등 다채로운 체험형 콘텐츠에 방문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품절 대란을 일으켜 현재는 구매가 어려운 ‘리유저블 백

3

놀유니버스·강원특별자치도, 상생협력 통해 지역 관광 육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놀유니버스와 강원특별자치도가 강원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5억 원 규모의 광고 상품 제공 지원에 나선다. 놀유니버스는 지난 5일 판교 신사옥 10X타워(텐엑스타워)에서 강원특별자치도와 ‘소상공인 온라인 플랫폼 활용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강원 지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