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투자자문, 투자권유대행인제 도입해 자문 서비스 강화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8 13:24:46
  • -
  • +
  • 인쇄
코스콤 플랫폼 펀도라 기반 CRM 구축·자문업 주력 내세워
온·오프라인 병행 전략 통해 금융 교육·상담서비스 등 역점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태양투자자문은 한국금융투자협회 투자권유대행인제도를 활용해 국내 투자자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투자자문 서비스 패러다임을 제시해 주목받고 있다.


8일 금투업계에 따르면 태양투자자문은 투자자문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고 금융 취약계층을 포함한 일반 개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략을 전환했다.
 

▲태양투자자문이 한국금융투자협회 투자권유대행인제도를 활용해 국내 투자자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투자자문 서비스 패러다임을 제시해 주목받고 있다. 이요한 태양투자자문 대표 [사진=태양투자자문]

 

태양투자자문은 우선 코스콤에서 개발한 금융 플랫폼 ‘펀도라’를 토대로 고객관리(CRM)시스템을 구축했는데 이를 통해 효율적인 고객관리와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 또 DB금융투자와 함께 자문사 연계 서비스를 제공해 기존 투자자문 서비스와 차별화를 추진 중이다.

특히 태양투자자문은 금투협 인증 투자권유대행인(FA)제도를 기반으로 자산관리 전문가들이 고객에게 금융투자상품과 투자자문계약 체결을 권유하는 사업 모델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들은 다양한 투자 옵션과 선도적인 자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더 나가 태양투자자문은 FA사업을 활용해 투자자들에게 폭넓은 상품 선택의 기회와 함께 전문적인 자문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 제고와 성과를 극대화하려는 계획도 밝히고 있다.

아울러 투자권유대행인이 더 나은 여건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한편 플랫폼을 통한 효율적 업무 수행으로 고객과 원활하게 소통하고 긴밀한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태양투자자문 관계자는 “투자권유대행인(FA)사업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금융투자상품 및 투자자문계약 체결을 권유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태양투자자문은 고객에게 다양한 금융투자상품 선택의 폭을 넓히고 차별화된 선제적 자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풀무원,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 참가…동물복지 앞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풀무원식품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한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에서 동물복지 계란과 펫푸드 브랜드 ‘아미오’ 등 2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동물복지 가치 확산 활동에 앞장섰다고 28일 밝혔다. 동물보호의 날 축제는 10월 4일 ‘동물보호의 날’을 맞아 마련된 사람과 동물의 공존 문화를 확산하는 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제1회

2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신규·기존 고객에 모두 '만족' 평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르노코리아는 지난 주말까지 하남 스타필드에서 진행했던 ‘르노 팝업 스테이지’ 행사에서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와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이 체험 고객들로부터 큰 호평을 얻었다고 밝혔다. 출시 1주년을 맞은 그랑 콜레오스는 기존 구매 고객들의 만족도 또한 높게 나타난 바 있다. 28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9월 17일부터 2

3

현대리바트, 캐릭터 피규어 토대로 'MZ 공략' 박차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리바트가 2030 세대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젊은 세대 코드에 맞춰 수제 공예품을 소개하는 전문관을 열고 서울 성수동에서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진행한 데 이어, 이번엔 캐릭터를 활용한 피규어를 선보이기로 한 것이다.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리바트 캐릭터’로 만든 피규어 6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