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참메드, 휴피트와 전략적 제휴…국산 진단기기 시장 공략 본격화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8 13:39:5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아에스티 자회사 동아참메드(대표 정재훈)가 감염성질환 진단 전문기업 휴피트(HUFIT, 대표 박상열)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지분투자 및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동아참메드는 휴피트의 주력 제품인 혈액배양시스템 ‘HubCentra FA’와 ‘HubCentra A’에 대한 국내 독점 판매권을 확보했다. 아울러, 향후 휴피트가 출시할 결핵배양시스템, 분자진단시스템 등의 국내외 독점 판매에 대한 우선협상권도 함께 확보했다.
 

▲ 동아참메드, 휴피트와 전략적 제휴

동아참메드는 이번 제휴를 통해 체외진단 및 감염관리 사업의 기존 역량에 더해 미생물진단과 분자진단 분야로의 본격 진출을 선언했다. 양사는 향후 공동 기술 개발 등 협력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시장조사기관 마켓앤마켓(MarketsandMarkets)과 더비즈니스리서치컴퍼니(The Business Research Company)에 따르면, 글로벌 혈액배양검사 시장은 2025년 약 5조7,000억원 규모로, 결핵 진단 시장은 2029년 약 3조5,000억원 규모로 성장이 전망된다. 국내 혈액배양검사 시장도 업계 추산 약 650억원 규모로 파악된다.

휴피트는 국내 최초로 전자동 혈액배양 자동화 시스템을 갖춘 ‘HubCentra FA’ 및 ‘HubCentra A’를 개발한 기업이다. 이 제품들은 순수 국산 기술로 개발됐으며, 세계적으로는 두 번째 상용화 사례다. 기존 수입 제품 대비 검출 속도를 약 25% 향상시켰고, 미생물 단위까지 검출 가능한 고감도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휴피트는 결핵배양시스템 ‘HubCentra TB’, 항생제 내성균과 바이러스 진단이 가능한 분자진단시스템 ‘HuPectra’ 등 차세대 제품 라인업도 보유하고 있다.

동아참메드 관계자는 “휴피트의 혁신적인 기술과 당사의 감염관리 및 체외진단 사업 역량이 결합되면서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국산 기술 기반 진단 솔루션을 안정적으로 시장에 공급하고, 양사의 경쟁력을 함께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휴피트 측은 “글로벌 제품에 필적하는 국산 혈액배양시스템을 개발한 만큼, 본격적인 시장 진입을 위한 파트너로 동아참메드와의 협력은 중대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아참메드는 이비인후과용 진료장치와 영상장비를 포함한 의료기기 사업, 채혈용 소모품과 체외진단기기 중심의 체외진단 사업, 공간·내시경 소독 시스템 등 감염관리 사업까지 포괄하는 토탈 메디컬 헬스케어 전문 기업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경기도교육청 선도기업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경기도교육청의 선도기업 인증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엠에프지코리아는 경기도교육청 식음료서비스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엠에프지코리아는 창의경영고등학교와 급변하는 외식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

2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크리스마스 감성 담은 한정판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산타클로스를 모티브로 한 ‘산타볼’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그린 포레스트 트리’와 ‘화이트 스노우 트리’ 케이크 3종이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

3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 신규 오픈…12월 16일 입학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관리형 독학재수학원 대표 브랜드 ㈜잇올이 오는 12월 16일(화),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잇올 몰입관 7호점으로 문을 여는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에 자리해 광교권 중등/고등/N수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다. 수원 광교는 지속적인 개설 요청이 이어져 온 지역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