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트아동복지회, 취약계층 여성 위한 물품 후원 전달식 ‘성료’… “여성 건강권 보호 지속할 것”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4 14:01:18
  • -
  • +
  • 인쇄
한국산후조리원연합회·미래생활㈜, 210만 원 상당 여성용품 쾌척하며 나눔 동참
홀트아동복지회 “일회성 지원 넘어 위생 사각지대 해소 위해 꾸준히 노력할 방침”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홀트아동복지회는 지난 10월 27일 한국산후조리원연합회 및 미래생활㈜과 함께 진행한 취약계층 여성을 위한 물품 후원 전달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 사진 설명 : 한국산후조리원연합회와 미래생활㈜이 취약계층 여성을 위해 총 210만 원 상당의 여성용품 150박스(총 4,200팩)를 후원했다.

 

이번 전달식은 경제적 이유로 필수 위생용품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및 장애인 여성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이들이 건강하고 존엄한 일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한국산후조리원연합회와 미래생활㈜은 뜻을 모아 총 210만 원 상당의 여성용품 150박스(총 4200팩)를 홀트아동복지회에 기탁했다. 전달된 후원 물품(입는 생리대)은 홀트아동복지회 산하시설을 이용하는 여성들에게 배분돼 실질적인 위생 환경 개선과 건강권 증진에 쓰일 예정이다.


한국산후조리원연합회는 산모와 아동 복지를 넘어선 사회적 약자 지원에 앞장서고 있으며, 종합위생용품 전문기업 미래생활㈜ 역시 꾸준한 물품 기부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홀트아동복지회 관계자는 “이번 후원은 취약계층 여성들에게 꼭 필요한 물품을 적시에 전달했다는 점에서 매우 성공적이고 뜻깊은 활동이었다”고 전했다.


이어 “홀트아동복지회는 이번 지원을 계기로 위생 사각지대에 놓인 여성들의 어려움을 다시 한번 살피고, 앞으로도 이들이 소외되지 않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창립 70주년을 맞은 홀트아동복지회는 위기가정아동, 한부모가족, 장애인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한 전문적인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 수요에 대응하며 아동과 가족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뛰산2' 션, 아들 하율에 "다음엔 PB 도전하자"→하율 "아빤 어려울 것 같은데" 폭소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뛰산 크루’가 ‘10km 동반주’로 같이 달리는 의미와 기쁨을 안방 시청자들에게 전해줬다. 12일(월) 방송된 MBN ‘뛰어야 산다 시즌2’ 7회에서는 ‘뛰산 크루’가 ‘같이 RUN, 가치 RUN’을 주제로 한 ‘2025 MBN 서울 마라톤’에 도전하는 현장이 펼쳐졌다. 이들은 가족, 절친, 혹은 친해지고 싶은 짝꿍과 함께 1

2

'야구여왕' 블랙퀸즈, 4차전 운명은 '에이스' 송아·장수영 손에?! '구세주' 될까?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너밖에 없다. 해결해 줘!” 채널A ‘야구여왕’ 블랙퀸즈의 두 에이스 송아-장수영이 정식 경기 4차전의 운명을 짊어진다. 13일(오늘) 밤 10시 방송되는 채널A 스포츠 예능 ‘야구여왕’ 8회에서는 레전드 여자 선출 15인이 야구로 뭉친 블랙퀸즈가 선수 전원이 주전급으로 평가받는 ‘투수 명가’ 빅사이팅과 역대급 ‘박빙 승부’

3

'정승제 하숙집', 일타 강사 정승제 vs 수학 전공 하숙생들 대격돌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정승제 하숙집’에서 정승제의 아성에 도전하는 수학 전공생들의 공습이 시작된다. 14일(수) 저녁 8시 방송되는 티캐스트 E채널 예능 프로그램 ‘인생 때려잡기: 정승제 하숙집’(이하 ‘정승제 하숙집’)은 8회에서는 하숙생들이 처음으로 자유시간을 즐기는가 하면, 수학 전공생들이 정승제를 상대로 ‘수학 강연 배틀’에 나서는 모습이 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