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음mm’, ‘응원하기’ 기능 도입…크리에이터 후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19 14:02:57
  • -
  • +
  • 인쇄
선물하기·클레이도 활용 가능

카카오의 소셜 오디오 플랫폼 ‘음mm’이 이용자가 크리에이터를 후원할 수 있는 ‘응원하기’ 기능을 새로 도입한다고 19일 밝혔다.

음mm은 카카오가 지난 6월 베타서비스로 선보인 소셜 오디오 플랫폼이다. 장소나 시간에 상관없이 손쉽게 대화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 카카오 ‘음mm’이 크리에이터 후원 기능 ‘응원하기’를 도입한다 [카카오 제공]

 

카카오는 음mm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장기적으로 오디오 플랫폼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후원 기능인 응원하기를 도입했다.

이용자는 카카오페이 송금을 통해 간편하게 후원금을 보낼 수 있다. 크리에이터의 프로필 화면에서 팔로우 버튼 옆 '응원봉' 아이콘을 눌러 ‘송금으로 응원하기'를 클릭하고 송금 상대를 확인한 뒤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대화방 안에서도 송금할 수 있으며 응원하기를 통해 송금하는 후원금은 모두 크리에이터에게 실시간으로 전달된다.

응원하기는 현재 음mm에서 활동 중인 추천 크리에이터 약 140명을 대상으로 우선 적용되며 향후 적용 대상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또한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암호화폐 클레이 등을 활용해서도 후원할 수 있도록 응원하기 기능을 확대한다. 후원한 이용자에게도 리워드를 제공하는 등 점차 기능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오디오 크리에이터와 콘텐츠의 영향력과 중요성이 확대돼 이들의 수익화와 성장을 돕는 응원하기 기능을 도입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카티더안심, 중고 전기차 배터리 ‘진짜 수명’ 밝힌다… 유럽 자동차 노조 인증 ‘AVILOO’ 정밀 검사 시스템 도입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중고 전기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소비자의 가장 큰 불안 요소인 ‘배터리 성능’을 객관적으로 검증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중고차 정밀점검 서비스 전문기업 ‘카티더안심’은 TUV 독일 인증, 유럽 자동차 노조 인증 전기차 배터리 진단 솔루션 ‘아빌루(AVILOO)’를 국내 도입, 중고 전기차 구매자를 대상으로 정밀 진

2

삼성전자, 삼성스토어서 '노트북 무료점검'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는 23일부터 내달 22일까지 전국 117개 삼성스토어에서 삼성전자 노트북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삼성 노트북 무료점검'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삼성전자 노트북 사용자들의 기기 점검과 지난 14일 보안 업데이트 등 '윈도우 10(Windows 10)' 운영체제 지원 종료에 따른

3

신세계그룹, 체험형 콘텐츠와 자작시로 즐기는 '쓱데이' 마련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는 30일 개막하는 ‘2025 대한민국 쓱데이’가 전국민 문화축제로 거듭난다. 23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쇼핑축제’를 넘어 참여하는 즐거움이 있는 ‘문화축제’ 쓱데이로 고객 경험을 확장하고자 풍성한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인다. 신세계그룹은 오는 30일부터 열리는 쓱데이 행사에서 공모전을 비롯해 다양한 외부 제휴처들과 협업한 재미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