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런츠, 요양보호사 시험 대비 ‘역량진단 서비스’ 선봬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0 14:06:29
  • -
  • +
  • 인쇄
8대 영역별로 돌봄 전문성 진단…효율적인 시험 준비 지원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최근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요양보호사 교육 전문 플랫폼 ‘케어런츠’가 수험생의 학습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역량진단 서비스’를 20일 선보였다.


이번 서비스는 수험생의 학습 데이터를 바탕으로 요양보호사에게 필요한 8대 역량을 정밀 분석해 개인별 취약 영역을 진단하고, 맞춤형 학습 전략을 제시하는 것이 핵심이다.

특히 자주 틀리는 이론 개념이나 실기 지식을 시각화된 리포트 형태로 제공해, 수험생이 꼭 필요한 부분만 선별적으로 집중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러한 데이터 기반 학습 방식은 시험 준비 시간을 단축하고 학습 효율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 따르면, 2024년 요양보호사 응시 대상자는 18만9256명이며, 이 중 상당수가 60대 이상이다. 이들은 보건의료 분야 지식이 부족하거나 컴퓨터 기반 시험(CBT)에 익숙하지 않아 여전히 시험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어, 개인별 맞춤형 학습 관리의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케어런츠 관계자는 “많은 수험생이 ‘무엇을 모르는지조차 모르겠다’는 막막함을 호소한다”며 “역량진단 서비스는 학습의 방향성을 명확히 제시하는 핵심 도구로, 강점과 약점을 정확히 파악해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합격률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케어런츠는 이러한 역량진단 데이터를 기반으로 향후 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한 취업 연계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검증된 역량 데이터를 바탕으로 시설장에게 맞춤형 인재를 연결해 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케어런츠는 요양보호사 교육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선도 기업으로, 국내 최초로 요양보호사 자격시험 CBT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현재 약 13만 건의 CBT 응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요양보호사 교육기관 2곳 중 1곳이 케어런츠 서비스를 활용할 정도로 요양보호사 교육 분야에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사후 감사는 끝” 강원랜드, 생성형 AI 기반 스마트 감사시스템 도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스마트 감사체계를 도입하며 감사 업무 전반의 혁신에 나섰다.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감사시스템’을 본격 가동한다고 28일 밝혔다. 감사위원회는 오는 29일 안광복 상임감사위원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스템 오픈식을 열고, 인공지능 대

2

우아한형제들, 유통산업 상생 앞장…산업부 장관 표창 수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유통산업 상생·협력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지난 26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30회 한국유통대상’ 시상식에서 ‘2025 유통산업 상생협력 문화확산 유공자 포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8일 밝

3

하나님의 교회, '양주 고읍지구' 새 성전 준공...지역사회 소통 강화 기대
[메가경제=이준 기자] 경기 양주시 고읍지구에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의 새 성전이 들어서며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나눔을 확대할 새로운 거점이 마련됐다. 27일 하나님의 교회에 따르면, 지난 24일 사용승인을 받은 '양주고읍 하나님의 교회'는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대지면적 19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