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에이아이, AI가 환자에게 전화 걸어 진료 상담에 예약까지 'AI통화' 출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3 14:21:12
  • -
  • +
  • 인쇄
- 개인화된 자연스러운 대화로 환자 질문에 즉시 응답
- 고객 만족도 상승은 물론 예약 전환율 극대화
- 대화 내용 3줄 요약 제공, 개인화 멘트로 고객 관리 효율성 향상
'- AI통화’ 출시 기념 체험 이벤트 진행, 아이폰17 PRO 등 경품 증정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AI 의료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와이즈에이아이(대표 송형석)가 환자에게 전화를 걸고 진료 관련 질문에 응답하며 예약까지 완료하는 'AI통화' 서비스를 출시했다.


'AI통화' 서비스는 LLM 기반으로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진료 등 환자의 질문에 즉시 응답하며 예약까지 완료하는 차세대 아웃바운드 솔루션이다. 기존 '덴트온'과 '에이유' 고객 대상으로 순차 적용되며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된다.

기존 병원 AI 아웃바운드 콜은 환자 질문을 잘 인식하지 못해 일방적 안내에 그쳤고, 복잡한 ARS 메뉴로 예약 전환율이 낮았다. 'AI통화'는 LLM 기반 AI가 환자 질문 의도를 파악해 진료 시간, 위치, 비용 등에 사람과 동일하게 자연스럽게 응답하며, '대화형 예약'과 '기존 ARS 키패드 방식'을 모두 지원한다. 환자별 시술 단계와 예약 이력, 병원 운영 정책에 맞게 개인화된 멘트를 제공해 예약 중도 이탈이 감소하고, 복잡한 키패드 선택 없이 직접 발화로 예약이 가능해 예약 완료율도 크게 향상됐다.

고객 관리 효율성도 향상된다. AI가 즉시 해결해주어 재문의 전화가 감소하고, 병원 직원은 환자 케어와 병원 운영에 더 집중할 수 있다. 모든 대화 내용이 기록되고 핵심 3줄로 요약 제공되어, 병원 관리자는 요약본만으로 환자 요청을 빠르게 이해할 수 있다.

와이즈에이아이는 'AI통화' 출시 기념 이벤트로 AI 통화 체험 고객 전원에게 요아정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메모란에 'AI플러스' 입력 제출 고객 대상으로 아이폰17 PRO(1명), 아웃백 10만원 상품권(10명) 등을 추첨 증정한다.

송형석 와이즈에이아이 대표는 "'AI통화’는 단순히 고객에게 전화를 거는 것이 아니라, AI가 환자와 진정한 대화를 나누며 병원 예약을 이끌어내는 혁신"이라며 "병원은 환자 케어에 집중하고, 그 동안 AI가 고객을 관리하고 예약을 만들어내는 것을 지향한다. AI통화는 그 비전을 가장 완벽하게 구현한 솔루션이다"고 강조했다.

와이즈에이아이는 2020년에 설립된 인공지능(AI) 기반 의료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개발 기업이다. 병원 운영 효율화를 목표로 한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며, 주요 제품으로는 치과 전용 플랫폼 ‘덴트온’, 진료과별 맞춤 플랫폼 ‘에이유(AU)’, AI 고객 응대 시스템 ‘SSAM’ 등이 있다.

현재 전국 400여 개 병·의원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주요 도입 기관에서 매출, 콜 응답률, 운영비 등 다양한 운영 지표 개선 사례가 보고되고 있다.

2024년 기준 매출은 148억 원으로, 전년 대비 78% 증가했다. 또한 시리즈 A·B 투자를 통해 총 149억 원의 자금을 유치했으며, 특허 28건(출원 6건 포함), 상표 7건을 보유하고 있다. 와이즈에이아이는 미국, 일본, 영국 등 해외 시장 진출도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꽃게냥 간장·양념게장, 3주 만에 완판…2차 판매로 본격 시장 확대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프리미엄 수산물 브랜드 ‘꽃게냥’이 선보인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이 출시 3주 만에 초도 물량을 전량 소진하며 시장에서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 속에 1차 판매분이 조기 완판되면서, 꽃게냥은 추가 생산을 통해 재입고를 진행하고 2차 판매에 돌입하는 등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섰다. 꽃게냥은 브랜드 론칭

2

쿠쿠,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리네이처’ 앞세워 시장 정조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쿠쿠가 뷰티 디바이스 라인업을 확대하며 홈 뷰티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최근 ‘홈 뷰티’와 ‘셀프 케어’ 트렌드 확산으로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출근 전 단시간 스타일링 수요와 피부과 대체 수요가 늘면서 프리미엄 뷰티 디바이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쿠쿠는 2021년 LED 마스크 출시를 시작으로 헤어

3

차분해서 더 강한 '강심장' 진겸 기수, 통산 300승 달성
[메가경제=정호 기자]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제1경주에서 진겸 기수가 통산 300승을 달성했다. 대기록을 앞둔 부담 속에서도 차분한 경기 운영과 흔들림 없는 평정심으로 기량을 입증했다. 19일 한국마사회에 따르면 지난 13일 진겸 기수가 기승한 ‘더포인트’는 출발과 동시에 선두권으로 나서며 경주 초반부터 기대를 모았다. 4코너까지 ‘라이트닝포스’와 치열한 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