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피플 신임 이사장에 송영중 전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 취임

이승선 / 기사승인 : 2020-09-08 11:49:01
  • -
  • +
  • 인쇄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 일터에 대한 연구 기능 대폭 강화"

[메가경제= 이승선 기자] 산재 가족 지원 등에 앞장서온 재단법인 피플이 송영중 전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을 신임 이사장으로 선임했다. 

 

7일 취임한 송영준 신임 이사장은 1979년 23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뒤 노동부(현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국장, 고용정책본부장, 기획조정실장, 경제사회발전노사정위원회 상임위원을 역임하는 등 일자리 창출과 노사관계 발전에 기여해왔다.

 

▲ 송영중 이사장.[출처= 재단법인피플]


피플은 2010년 산업재해로 어려움을 겪는 재해자와 그 가족들을 위해 산재보상 전문 노무사들의 뜻을 모아 설립됐다.

 

이 후 ‘사람 중심의 희망 플랫폼’을 비전으로 산재 가족 뿐만 아니라 청년 및 해외 이주민 일자리 지원 사업 등을 진행해오고 있다. 

 

▲ 재단법인 피플 이사장 이·취임식에서 송영중 신임 이사장(왼쪽에서 네번째)과 정유석 전임 이사장(가운데·현 사회공헌이사) 등 재단 이사회가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재단법인피플 제공]


피플은 설립 10주년을 맞아 정관을 개정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일자리 환경에 대한 예측과 선제적 대응을 위한 연구 기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에 재단 산하 미래일터안전보건연구원(원장 김태옥)과 미래일터연구원(원장 임영섭), 피플산재보험연구원(원장 이태수)을 새롭게 설립했다.

정유석 전임 이사장은 사회공헌이사로서 앞으로도 재단의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승선
이승선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銀, 생성형 AI 활용 비대면 대출 상담 서비스 고도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영업점 창구 상담 방식의 비대면 대출 상담이 가능하도록‘AI대출상담원’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9월 발표한‘미래동반성장 프로젝트’를 통해 생산적 금융 전환과 투자 중심 금융 지원을 위한 AI 기반 경영시스템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생성형

2

치과의사 이지영, ‘2025 미스유니버스코리아 시즌2’ 진 등극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2025 미스유니버스코리아 시즌2가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엘리에나 호텔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에서 닥터이지치과 원장이자 ㈜닥터이지케어랩 대표인 치과의사 이지영이 클래식 부문 ‘진’에 당선됐다.이번 대회는 단순히 외모를 평가하는 무대가 아니다. 시대와 세대를 넘어서는 아름다움의 기준을 묻고, 각자의 인생 경험과 내면의 깊이를 통해

3

다크 앤 다커, 대법원행…넥슨 상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온라인 게임 ‘다크 앤 다커’를 둘러싼 넥슨과 신생 게임사 아이언메이스 간 장기 법정 공방이 결국 대법원의 판단을 받게 됐다.2021년부터 약 4년간 이어진 양측의 저작권·영업비밀 침해 분쟁은 최종심으로 넘어가며 장기화 국면에 접어들었다.26일 게임업계와 법조계에 따르면 넥슨은 최근 아이언메이스와 최주현 아이언메이스 대표 등을 상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