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The걱정없는 치매보험’ 출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03 14:19:16
  • -
  • +
  • 인쇄
진단부터 통원·간병까지 치매 토탈 케어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한화생명은 치매 치료과정 전반을 보장하는 ‘한화생명 The걱정없는 치매보험’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상품은 단일 보험으로 치매 진단과 간병자금은 물론 검사·치료·처방·입원·통원에 재가급여·시설급여 등 치매 치료의 모든 과정을 준비할 수 있다.
 

▲한화생명이 치매 치료과정 전반을 보장하는 ‘한화생명 The걱정없는 치매보험’을 출시했다. [사진=한화생명]

 

특히 한화생명 The걱정없는 치매보험에는 업계 최초로 치매 통원치료를 보장하는 특약 3종을 탑재했다. 고객이 치매통원특약 3종에 가입하면 1일 최대 ‘일반병원 치매통원특약에서 1만원, 종합병원 치매통원특약으로 3만원, 상급종합병원 치매통원특약 5만원씩 연간 30회 한도로 보장받을 수 있다.

이번 선보이는 치매통원특약은 고령인구 증가와 의료접근성 향상으로 경도·중등도 치매 환자수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서 착안됐다. 종전 입원에서 통원으로, 약물치료에서 재활·지연치료로 변화되는 치매치료 트렌드에 맞춰 새로 개발됐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실제로 CDR2등급 중등도이상 치매에 걸리면 매달 간병자금 100만원을 종신토록 지급하는 만큼 치매가족의 경제적 부담이 완화되고 간병의 질 향상도 기대할 수 있다. 기존 치매보험이 CDR3등급이상 중증치매부터 간병자금을 보장하고 중증보다 중등도치매 환자수가 2배 정도 많다는 점을 고려하면 보장범위도 넓어진 것이다.

경증치매나 인지지원등급 판정에 따른 생존시 최대 5년간 매월 받는 10만원의 간병자금으로 지연치료나 주기적 검사비 활용이 가능하다. 적시 치료로 중증으로 가는 과정을 늦추거나 막을 수 있는 효과가 기대된다.

또 경증치매 진단자금은 1000만원, 인지지원등급 진단자금 100만원도 지급된다. 한화생명 The걱정없는 치매보험 가입연령은 30세에서 80세까지다. 55세 20년납 90세만기 주계약 가입액 500만원을 기준으로 주요특약 가입시 월 보험료는 남성 7만6478원, 여성 8만6266원이다.

구창희 한화생명 일반보장팀장은 “한화생명 The걱정없는 치매보험 하나로 진단과 간병자금, 장기요양과 의료비까지 치매치료 모든 영역을 보장받을 수 있다”며 “주계약과 특약으로 넓은 보장을 누리고 합리적 보험료로 가입해 치매보험 시장에서 호응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