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The걱정없는 치매보험’ 출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03 14:19:16
  • -
  • +
  • 인쇄
진단부터 통원·간병까지 치매 토탈 케어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한화생명은 치매 치료과정 전반을 보장하는 ‘한화생명 The걱정없는 치매보험’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상품은 단일 보험으로 치매 진단과 간병자금은 물론 검사·치료·처방·입원·통원에 재가급여·시설급여 등 치매 치료의 모든 과정을 준비할 수 있다.
 

▲한화생명이 치매 치료과정 전반을 보장하는 ‘한화생명 The걱정없는 치매보험’을 출시했다. [사진=한화생명]

 

특히 한화생명 The걱정없는 치매보험에는 업계 최초로 치매 통원치료를 보장하는 특약 3종을 탑재했다. 고객이 치매통원특약 3종에 가입하면 1일 최대 ‘일반병원 치매통원특약에서 1만원, 종합병원 치매통원특약으로 3만원, 상급종합병원 치매통원특약 5만원씩 연간 30회 한도로 보장받을 수 있다.

이번 선보이는 치매통원특약은 고령인구 증가와 의료접근성 향상으로 경도·중등도 치매 환자수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서 착안됐다. 종전 입원에서 통원으로, 약물치료에서 재활·지연치료로 변화되는 치매치료 트렌드에 맞춰 새로 개발됐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실제로 CDR2등급 중등도이상 치매에 걸리면 매달 간병자금 100만원을 종신토록 지급하는 만큼 치매가족의 경제적 부담이 완화되고 간병의 질 향상도 기대할 수 있다. 기존 치매보험이 CDR3등급이상 중증치매부터 간병자금을 보장하고 중증보다 중등도치매 환자수가 2배 정도 많다는 점을 고려하면 보장범위도 넓어진 것이다.

경증치매나 인지지원등급 판정에 따른 생존시 최대 5년간 매월 받는 10만원의 간병자금으로 지연치료나 주기적 검사비 활용이 가능하다. 적시 치료로 중증으로 가는 과정을 늦추거나 막을 수 있는 효과가 기대된다.

또 경증치매 진단자금은 1000만원, 인지지원등급 진단자금 100만원도 지급된다. 한화생명 The걱정없는 치매보험 가입연령은 30세에서 80세까지다. 55세 20년납 90세만기 주계약 가입액 500만원을 기준으로 주요특약 가입시 월 보험료는 남성 7만6478원, 여성 8만6266원이다.

구창희 한화생명 일반보장팀장은 “한화생명 The걱정없는 치매보험 하나로 진단과 간병자금, 장기요양과 의료비까지 치매치료 모든 영역을 보장받을 수 있다”며 “주계약과 특약으로 넓은 보장을 누리고 합리적 보험료로 가입해 치매보험 시장에서 호응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