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지역경제 활성화… 국내여행 살리기 나선 카드사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4 16:20:44
  • -
  • +
  • 인쇄
1분기 국내 관광 지출 5.1% 감소…해외여행 인기에 내수 위축
카드업계, 국내 숙박 할인·여행 지원금 등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카드업계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국내 여행 활성화에 나섰다. 카드 결제 시 여행 비용 할인과 각종 이벤트를 제공해 국내 여행 수요를 끌어올리고, 침체된 내수를 살리겠다는 취지다.

 

▲ 카드업계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국내 여행 활성화에 나섰다. [사진=챗GPT 생성 이미지]

 

4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주요 카드사들은 국내 여행 수요 증대를 위한 다양한 할인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경기 불황 속에서도 해외여행 수요와 지출은 늘고 있지만, 국내 여행 수요는 감소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국내 관광 지출액은 약 9조 939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1% 감소했다. 올해 2월 기준 해외여행 관광 지출액이 약 7조 원을 돌파하며 7.6% 증가한 것과는 대비되는 수치다. 

 

이에 카드사들은 국내 여행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프로모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하나카드는 ‘국내 여행 활성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여행 플랫폼 'NOL(야놀자)'을 통해 8월 한 달 동안 국내 숙박비 7만 원 이상 결제 시 쓸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100명에게 제공하고, NOL 인터파크에서 30만 원 이상 결제 시에는 4% 할인(최대 2만 원)을 적용한다.

 

NH농협카드는 이달 31일까지 ‘여름휴가 지원금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다.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국내 가맹점 및 원화 결제 이용 금액의 50%를 캐시백해 준다. 캐시백은 최대 100만 원까지 제공되며, 이용 금액 20만 원 당 추첨권 1장(최대 10장)을 지급한다. 

 

KB국민카드는 ‘두근두근 K-바캉스, 꿀잼가득 국내 여행’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국내 관광 업종 가맹점(숙박, 항공, 철도, 버스, 렌터카 등)에서 50만 원 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 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롯데카드는 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국내 여행 콘텐츠 홍보에 나섰다. 자사 앱인 ‘디지로카’를 통해 관광공사의 국내 여행 콘텐츠와 서비스를 소개하고, 관련 마케팅을 공동 추진한다. 또 개인사업자 대상 플랫폼 ‘셀리’를 통해 자영업자를 위한 국내 휴가 지원 사업도 함께 진행한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카드사들이 고객 수요에 맞춰 다양한 해외 여행 특화 카드 및 이벤트를 내놓고 있지만, 국내 여행 고객을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하고 있다"며 "국내 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에게도 혜택을 제공하고, 소비 진작을 통해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기획한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공무원 필수 자격, 사회복지사 2급 과정, 12월 10일까지 수강생 모집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오는 12월 10일(수)까지 국가공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의 2026학년도 1학기 1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2026년 상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회복지사들에게 최단기간 내 학습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로, 모집 마감 다음날인 11일(목)부터 수업을 개강한다. 사회

2

한국항공보안학회 추계학술대회…‘공항 보안’·‘항공사 보안’각 세션 열띤 발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가 주관하고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추계학술대회가 5일 13시부터 국립항공박물관 대강당과 2층 세미나실에서 “ICT 환경변화에 따른 항공보안 위협 및 대응”를 주제로 약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용강 한서대 교수 사회로 진행된 제1부 개회식에서는 김용원 학술대회 추진위원장의 추진보고와 소대섭 회장

3

아웃백, ‘콩순이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겨울 시즌을 맞아 인기 캐릭터 ‘콩순이’와 협업한 한정판 굿즈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아웃백과 유튜브 구독자 수 584만 명에 달하는 인기 캐릭터 ‘콩순이’의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큰 기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