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3사, 가성비 정조준 '설 선물세트 선예약' 개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8 15:43:29
  • -
  • +
  • 인쇄
백화점 세트, 예약 통해 할인 및 가성비 제품 선봬
신선·신속 갖춘 설 선물세트 예약...수요 증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신세계·롯데·현대 백화점 3사가 설명절 선물세트 사전 예약을 연말부터 시작하면서 이른 명절 준비를 돕고 있다.  

 

18일 업계와 메가경제 취재에 따르면 일찍 신청을 받는 만큼 할인 혜택의 폭을 넓혔으며 물량 또한 늘렸고 백화점 입장에서는 명절 준비에 몰리는 고객 수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매년 이용객이 증가 추이를 보이는 등 효과를 거두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0일부터 2025년 1월 9일까지 21일간 설날 선물세트 예약판매에 들어간다. 신세계백화점은 고물가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수요가 늘어날 것을 예측해 전년 대비 10% 늘린 약 5만개의 예약 판매 물량을 마련했다. 
 

 

▲ <사진=현대백화점>

 

준비 상품으로는 배, 사과, 곶감 등 56종의 농산물, 한우 및 축산 34종, 수산물 29종 등을 마련했다. 할인율은 한우는 최대 10%, 굴비 20%, 와인 50% 등 할인 혜택을 더한다. 과일 선물세트는 지정 산지인 '셀렉틈팜'의 직거래율을 높여 물량과 가격, 품질을 모두 챙겼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0일부터 2025년 1월 5일까지 사전예약에 돌입한다. 준비 품목은 축산, 수산, 청과, 그로서리 등 약 230종이며 최대 6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년 대비 사전 신규 품목과 사전 예약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는 한정 품목을 늘린 것 또한 특징이다. 한우, 수산, 청과 등 수요가 높은 품목은 물량을 20%가량 늘렸다.

 

대표 품목으로는 높은 등급의 채끝, 등심, 안심 등으로 구성된 한우세트가 마련됐다. 굴비와 선어를 비롯한 수산물 세트는 실속 위주로 구성돼 10만원부터 60만원까지 다양한 가격대를 형성했다. 청과 경우는 사과, 배 등 청과의 경우 올해 고온으로 인한 작황 부진으로 청송, 영주, 안동, 천안, 나주 등 산지를 조기에 추가 확보했다. 상대적으로 수요도가 높은 제품은 물량을 20% 늘렸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0일부터 2025년 1월 9일까지 '2025년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전 예약 판매 물량을 전년 대비 20% 가량 늘렸다. 예약 판매 기간 한우·굴비·청과·건강식품·주류 등 선물세트 약 200여종을 선보일 예정이며 할인률은 최대 30%다. 

 

대표 상품으로는 한우 죽 세트, 현대명품 제주과일 혼합망고 세트, 명인명촌 유기농 홍삼 달임액 등을 마련했다. 예약 판매 기간 동안 최대 10%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과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 고위 관계짜는 "소비자들의 선택권 확대를 위해 프리미엄부터 실속까지 다양한 선물세트를 마련했다"며 "소중한 이들에게 전하는 감사의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주문부터 배송까지 서비스 품질 관리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팔도, ‘틈새라면’ 새 얼굴로 신인 보이그룹 알파드라이브원 발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팔도가 자사 매운라면 브랜드 ‘틈새라면’의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신인 보이그룹 알파드라이브원(ALPHA DRIVE ONE)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팔도는 신선한 이미지와 성장 잠재력을 갖춘 알파드라이브원이 틈새라면의 브랜드 확장 전략과 부합한다고 판단해 이번 모델 발탁을 결정했다. 알파드라이브원은 지난 1월 12일 미니 1집 ‘

2

연돈튀김덮밥, 오징어튀김 얹은 신메뉴 도시락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더본코리아가 운영하는 튀김덮밥 도시락 전문 브랜드 연돈튀김덮밥(연돈볼카츠)이 새해 첫 신메뉴로 수제 오징어튀김을 활용한 튀김덮밥 도시락 2종을 선보이며 도시락 메뉴 라인업을 확대한다. 연돈튀김덮밥은 27일 ‘오징닭튀김도시락’과 ‘오징고기튀김도시락’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징닭튀김도시락(오닭튀)’은 오징어튀김과 통살 치킨을 조합했

3

스프링에어, 100주년 기념 프리미엄 매트리스 ‘카리나(KARINA)’ 출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글로벌 매트리스 브랜드 스프링에어가 창립 100주년을 맞아 고품격 라이프 수면 환경을 위한 카리나(KARINA) 매트리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카리나’는 가장 선호도가 높은 미디엄 하드(Medium-Hard) 타입의 유로탑 매트리스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프리미엄 소재를 한두 가지만 사용하는 업계의 통상적인 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