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미래모빌리티학교' 모집..."청소년 진로 탐색 도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5-30 15:36:02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현대자동차는 내달 16일까지 '미래모빌리티학교' 참가 초등·중학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 현대자동차, '미래모빌리티학교' 모집 [사진=현대차]

 

미래모빌리티학교는 현대차가 2016년 민간기업 최초로 교육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청소년의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해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초등학교에서는 창의적 체험 활동으로, 중학교는 자유학기제 특화 진로교육 프로그램으로 각각 구성된다.

올해 주제는 '클린 모빌리티와 지속가능성'으로, 미래에 새로 등장할 모빌리티 개념을 다룬다.

수업은 중학생 대상 정규·단기 프로그램과 초등학교 4-6학년 대상 초등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중등 정규 프로그램은 '클린 모빌리티로 누리는 스마트시티 라이프'를, 중등 단기 프로그램은 '인간 중심 미래 스마트 시티'를 주제로 이뤄진다. 초등 프로그램은 '모빌리티가 만드는 미래 스마트시티'를 주제로 한다.

특히, 이번 학기에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유네스코(UNESCO) 아태교육원이 주관하는 '다문화가정 대상 국가와의 교육 교류 사업'도 할 계획이다.

올해부터는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캄보디아를 시작으로 교육 교류를 위해 해외 학교로 파견되는 교사들에게 미래 모빌리티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앞으로 아시아 권역의 수업을 차례로 늘릴 예정이다.

또 농산어촌 지역 학교와 특성화 학교의 참여 기회를 높이기 위해 선발 과정에서 별도로 심사를 진행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래를 고민하는 성장 세대에게 진로 탐색을 통한 모빌리티 산업의 이해와 도움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