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크몰, 식약처 인증 ‘식품안심구역’ 지정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7-30 15:42:50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DC아이파크몰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식품안심 구역’으로 지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식품안심구역은 식약처가 다중이용시설의 20개 이상 음식점 중 60% 이상이 위생등급제 음식점으로 지정될 경우 해당 다중이용시설을 인증하는 제도다.

 

▲ [사진=HDC아이파크몰]

 

HDC아이파크몰은 용산점 94% (식음 매장 122개 중 115개), 고척점 100%(식음 매장 25개)에 달하는 식음 매장이 위생등급인증을 부여받아 두 지점이 동시에 식품안심구역으로 지정됐다.

 

아이파크몰은 ‘맛’, ‘청결’, ‘친절’ 세 가지를 먹거리 만족도 핵심 3요소로 분류하고 지난 2022년부터 이를 전담하는 ‘서비스 파트’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9일, 아이파크몰 용산점에서 진행된 식품안심구역 지정 기념식은 김성곤 식품안전정책국장, 한상배 식품안전인증원장, 김형래 코레일 유통 서울본부장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축사 및 지정서 전달 ▲식품안심구역 현판 제막 ▲기념촬영 ▲위생등급 지정 매장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김성곤 식품안전정책국장은 “폭염과 폭우로 고온 다습한 여름철 국민이 안심하고 음식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위생관리에 힘써준 영업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최용화 HDC아이파크몰 영업본부장(상무)은 “아이파크몰은 방문 고객이 먹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새로운 메뉴와 다양한 디저트 팝업스토어 등을 선보이며 식음 카테고리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라며 “이번 식품안심구역 지정을 계기로 식약처와 함께 지속적으로 안전한 식품위생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더본코리아 빽다방, 율무라떼·생강차·붕어빵 등 겨울 시즌 신메뉴 4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이 겨울철 선호도가 높은 곡물라떼와 전통차, 간식 메뉴를 빽다방만의 노하우로 재해석해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겨울 시즌 신메뉴는 율무라떼 율무아몬드라떼 생강차 붕어빵 4종으로 구성됐다. 먼저 ‘율무라떼’와 ‘율무아몬드라떼’는 고소하고 담백한 율무 파우더에 바삭

2

깐부치킨 공급사 한강식품, 컬리푸드페스타서 ‘대패 닭가슴살’ 선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닭고기 전문기업 한강식품(대표 박길연)이 ‘컬리푸드페스타 2025’에 참가해 대패 기술을 적용한 ‘KF365 닭가슴살 샤브샤브 돌돌말이’를 선보인다.행사는 21일까지 서울 강서구 코엑스 마곡에서 열리며, ‘모두를 위한 컬리스마스(Merry Kurlysmas for all)’를 슬로건으로 한 연말 만찬 콘셉트로 진행된다. 컬리의 주요

3

CGV, ‘농구영신 뷰잉파티’ 생중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GV는 KBL, CJ ENM tvN SPORTS와 함께 ‘KBL x tvN SPORTS 농구영신 뷰잉파티 – 부산 KCC vs 원주 DB’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농구영신(籠球迎新)'은 묵은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는다는 의미의 '송구영신(送舊迎新)'과 농구를 합성한 단어로 KBL(한국농구연맹)에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