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준 효성 회장, "신성장동력 수소로 도약" 선포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7-26 15:56:04
  • -
  • +
  • 인쇄
산업 패러다임 전환기에 선제적 투자로 시장 견인

수소에너지 산업의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조현준 효성 회장이 선제적 투자로 국내와 글로벌 시장을 견인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효성은 지난 6월 울산 용연공장에서 열린 액화수소플랜트 기공식에서 ▲향후 5년간 1조 투자해 액화수소 생산능력을 연 3만9000톤으로 확대 ▲2025년까지 블루·그린수소 추출 기술 개발 및 설비 국산화 ▲국내 이산화탄소 배출량 10% 감축을 위한 기술개발 등의 비전을 선포한 바 있다.
 

▲효성 경동수소충전소 (사진 = 효성그룹 제공)

 

조 회장은 2023년 초까지 효성화학 울산 용연공장 부지에 연산 1만3000톤 규모 액화수소 공장을 건설하겠단 계획을 밝혔다.

또 액화수소 유통을 위해 버스, 트럭 등 대형 모빌리티 충전소 30곳도 설립하기로 헀다.

액화수소는 운송이나 충전 과정서 효율을 높일 수 있지만, 아직 기본 인프라가 약해 전 세계적으로 섣불리 사업진출 엄두를 내지 못하는 분야.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 회장은 선제적 투자 및 기술개발에 대한 의지를 보이며, 수소사업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효성그룹의 면모를 보이고 있다.

또한 조 회장은 지난 6월 현대차그룹 정의선, SK그룹 최태원, 포스코그룹 최정우 회장과 만나 수소기업협의체 설립을 논의했다.

국내 기업의 투자 촉진을 유도하고 수소산업 밸류체인 확대를 추진할 계획. 이를 통해 탄소중립 실현에 적극 기여한다는 목표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스티팜 반월캠퍼스, 2년 연속 에코바디스 골드 메달 획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에스티팜(대표 성무제)은 반월캠퍼스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골드 메달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에코바디스는 180개국 13만여 개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Environment) 인권 및 노동(Labor & Human Rights) 윤리(Ethics) 지속가능한

2

소다, 롯데백화점 인천점 리뉴얼 오픈…새로운 BI 반영한 ‘도시적 무드’ 공간 선보여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대표 슈즈 브랜드 소다(SODA)가 롯데백화점 인천점 매장을 새롭게 단장하며 리뉴얼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최근 소다가 선보인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간 전반에 적용해 브랜드 정체성의 변화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도시적이고 세련된 무드’다. 소다는 새롭게 정의한 BI 콘셉트

3

CJ 온스타일, 미슐랭 레스토랑이 선택한 올리브오일 ‘마스뚜르조’ 10일 단독 론칭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최근 SNS를 중심으로 ‘올리브오일+레몬즙 건강 루틴’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이탈리아산 프리미엄 올리브오일 마스뚜르조(MASTURZO)가 오는 10일 오후 7시 35분, CJ온스타일을 통해 단독 론칭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유기농 올리브오일 4병과 NFC 레몬즙 1박스로 구성된 특별 세트가 국내 최초로 공개된다. 단순하지만 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