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원공과대학교, 26∼27일 ‘2024년 반도체 부트캠프사업’ 설명회 개최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7 15:56:22
  • -
  • +
  • 인쇄
안성·파주캠퍼스 7개 학과 100여명 참여…취업 연계 반도체 인재 양성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두원공과대학교는 이달 26·27일 양일간 ‘2024년 반도체 부트캠프 사업’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겨울방학임에도 불구하고 안성과 파주캠퍼스 7개 학과 10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해 반도체 부트캠프 사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두원공과대학교가 이달 26·27일 양일간 ‘2024년 반도체 부트캠프사업’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두원공과대학교]

 

교육부 주관 첨단산업 인재양성을 위한 반도체 부트캠프사업은 현장성 높은 단기·집중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데 반도체 분야 인재를 양성하고 취업을 연계 지원한다. 두원공대는 지난해부터 오는 2027년까지 5년간 매년 14억원씩 총 70억원의 국고 지원금을 지원받아 추진 중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반도체 부트캠프사업 준비도 속도를 내고 있다. 두원공대 반도체 부트캠프사업단은 반도체장비 유지보수·기구설계·SW설계 등 3개 직무 분야 마이크로 디그리 과정을 운영했다. 신기술 반도체 분야 인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충분한 현장경험 가진 산업체 강사의 강의를 대폭 확충해 해당 사업에 참여하는 학생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사업에서는 반도체 분야 전문인재 143명을 배출하고 학교와 협약을 맺은 참여기업으로 취업을 지원했다. 이 같은 내실 있는 사업 운영의 공로로 교육부로부터 유공 표창을 받기도 했다.

두원공대는 올해도 3개 분야 마이크로 디그리 과목을 운영하면서 기존 초급·중급 이외에 중급+(캡스톤디자인) 과정을 참여학과별로 운영한다. 아울러 ▲취업캠프 ▲취·창업 상담 ▲우수기업 현장견학 및 전시회 참관 ▲성과공유회 사례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반도체 분야 진출을 준비하는 과정 이수자에게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마이크로 디그리 취득 및 졸업증명서 병기 ▲이수 장학금 100만원 및 성적우수 장학금 혜택 ▲자격증 교육 및 비용 지원 ▲참여기업 채용시 우선 선발 특전 등을 제공한다.
 

▲두원공과대학교가 이달 26·27일 양일간 ‘2024년 반도체 부트캠프사업’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두원공과대학교]

 

두원공대 반도체 부트캠프 사업단장을 맡은 이무영 교수는 “2024년 반도체 부트캠프에 관심을 가지고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들에게 감사하다”며 “올해 안성캠퍼스에 클린룸을 완공해 한층 더 높은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교육환경이 제공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교수는 또 “앞으로도 반도체 부트캠프 사업단은 반도체 장비 분야 참여기업을 더 확대해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학생들이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두원공대에서 진행되는 올해 반도체 부트캠프 사업 참가를 신청하려는 학생은 두원공대 안성·파주캠퍼스 반도체 부트캠프 사업단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장민영 IBK기업은행장, 취임 첫날 출근 저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23일 오전 장민영 신임 IBK기업은행장이 노조의 강경한 반발에 막혀 취임 첫 출근에 실패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다. 장 행장은 오전 8시 50분께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 도착했으나, 출입문을 가로막은 노동조합의 저지로 인해 본점 사무실에 들어서지 못하고 발길을 돌렸다.노조는 “체불임금 지급 문제 해결과 대통령과의 약속을 담

2

위메이드커넥트, ‘라스트 발키리’ 공개…글로벌 사전 예약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맥스는 니트로엑스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하이브리드 RPG 신작 ‘라스트 발키리’를 최초 공개하고,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라스트 발키리’는 니트로엑스의 대표작 ‘서먼헌터 키우기’의 개발 노하우를 계승한 모바일 신작이다. 간편한 조작과 높은 접근성을 갖춘 캐주얼 게임의 강점에

3

보람의정부장례식장, 의정부성모병원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의정부장례식장이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이하, 의정부성모병원)과 장례협력 체계를 구축한다.보람의정부장례식장은 의정부성모병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장례서비스를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보람 보람그룹 이사, 이태규 의정부성모병원 병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앞서 의정부성모병원은 의료시설 확충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