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원공과대학교, 26∼27일 ‘2024년 반도체 부트캠프사업’ 설명회 개최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7 15:56:22
  • -
  • +
  • 인쇄
안성·파주캠퍼스 7개 학과 100여명 참여…취업 연계 반도체 인재 양성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두원공과대학교는 이달 26·27일 양일간 ‘2024년 반도체 부트캠프 사업’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겨울방학임에도 불구하고 안성과 파주캠퍼스 7개 학과 10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해 반도체 부트캠프 사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두원공과대학교가 이달 26·27일 양일간 ‘2024년 반도체 부트캠프사업’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두원공과대학교]

 

교육부 주관 첨단산업 인재양성을 위한 반도체 부트캠프사업은 현장성 높은 단기·집중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데 반도체 분야 인재를 양성하고 취업을 연계 지원한다. 두원공대는 지난해부터 오는 2027년까지 5년간 매년 14억원씩 총 70억원의 국고 지원금을 지원받아 추진 중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반도체 부트캠프사업 준비도 속도를 내고 있다. 두원공대 반도체 부트캠프사업단은 반도체장비 유지보수·기구설계·SW설계 등 3개 직무 분야 마이크로 디그리 과정을 운영했다. 신기술 반도체 분야 인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충분한 현장경험 가진 산업체 강사의 강의를 대폭 확충해 해당 사업에 참여하는 학생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사업에서는 반도체 분야 전문인재 143명을 배출하고 학교와 협약을 맺은 참여기업으로 취업을 지원했다. 이 같은 내실 있는 사업 운영의 공로로 교육부로부터 유공 표창을 받기도 했다.

두원공대는 올해도 3개 분야 마이크로 디그리 과목을 운영하면서 기존 초급·중급 이외에 중급+(캡스톤디자인) 과정을 참여학과별로 운영한다. 아울러 ▲취업캠프 ▲취·창업 상담 ▲우수기업 현장견학 및 전시회 참관 ▲성과공유회 사례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반도체 분야 진출을 준비하는 과정 이수자에게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마이크로 디그리 취득 및 졸업증명서 병기 ▲이수 장학금 100만원 및 성적우수 장학금 혜택 ▲자격증 교육 및 비용 지원 ▲참여기업 채용시 우선 선발 특전 등을 제공한다.
 

▲두원공과대학교가 이달 26·27일 양일간 ‘2024년 반도체 부트캠프사업’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두원공과대학교]

 

두원공대 반도체 부트캠프 사업단장을 맡은 이무영 교수는 “2024년 반도체 부트캠프에 관심을 가지고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들에게 감사하다”며 “올해 안성캠퍼스에 클린룸을 완공해 한층 더 높은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교육환경이 제공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교수는 또 “앞으로도 반도체 부트캠프 사업단은 반도체 장비 분야 참여기업을 더 확대해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학생들이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두원공대에서 진행되는 올해 반도체 부트캠프 사업 참가를 신청하려는 학생은 두원공대 안성·파주캠퍼스 반도체 부트캠프 사업단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