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그룹, 국내외 참전용사에 새 보금자리 지원...1억원 전달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5-17 16:18:50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효성그룹이 지난 16일 충남 계룡시 육군본부를 찾아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에 1억원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 이정원 효성 커뮤니케이션실장(왼쪽에서 세 번째), 고태남 육군 인사사령관(오른쪽에서 네 번째) [사진=효성그룹]


나라사랑 보금자리는 6·25전쟁과 월남전 참전 용사들의 공로를 예우하기 위한 사업으로, 육군본부를 비롯한 민관군의 참여로 생활이 어려운 참전 용사의 노후 주택을 새로 짓거나 보수하는 주거 환경 개선 사업이다.

효성의 후원금은 다른 참여 기업의 모금액을 더해 참전 유공자 총 10가구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고 100여명의 임대주택 거주를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수교 65주년을 맞아 태국의 6·25 참전용사 3가구에 대한 보금자리도 함께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멕시코의 참전 용사 2가구를 포함해 6·25와 월남전 참전 용사 총 9가구의 주거 환경을 개선했고, 95가구가 임대주택 입주 지원을 받았다.

효성은 2012년부터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을 후원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효성은 '나눔으로 함께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취약계층 지원, 문화예술 후원, 호국보훈 세 가지 테마의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효성은 오는 24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립서울현충원에서 묘역 정화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송파한양2차 재건축, GS건설 사실상 시공권 확보… 본격 계약 절차 착수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GS건설이 서울 송파구 송파한양2차 시공권을 사실상 품으며 송파구 ‘자이(Xi)’ 브랜드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7월 잠실우성 1·2·3차의 시공사로 선정된 데 이어 송파한양2차를 잇달아 수주하며 잠실 일대를 ‘GS건설 텃밭’으로 일구고 있다는 업계 평가가 나오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송파한양2차 조합은 이달 11일 이

2

[포토] 나주시, ‘2025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 개최…복지 공동체 성과 공유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나주시는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한 해 동안 추진한 복지 활동과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2025년 성과보고회’를 개최해 현장에서의 나눔 실천과 협력 성과를 되돌아봤다. 윤병태 시장은 지역 복지 안전망 강화를 위한 민관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시민 모두가 체감하는 따뜻한 복지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3

[포토] 나주시, 전국 유일 ‘국립 에너지 전문과학관’ 유치 확정…2030년 개관 목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나주시는 국립 에너지 전문과학관 건립 부지로 최종 확정되며 에너지 수도를 넘어 미래 과학문화 기반의 명품 교육도시로 도약할 발판을 마련했다. 윤병태 시장은 “광주·전남 원팀 협력으로 얻은 값진 성과”라며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에너지 교육 플랫폼을 구축해 지역의 미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