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리테일은 새벽배송 전문업체 오아시스마켓과 온·오프라인 신선식품 플랫폼 브랜드 '킴스오아시스(KIM'S OASIS)'를 내달 연다고 30일 밝혔다.
킴스오아시스는 오프라인 유통 기반의 이랜드리테일과 새벽배송 이커머스 기업인 오아시스마켓의 협업을 통해 하나의 브랜드를 내놓은 국내 첫 사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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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윤성대 이랜드리테일 대표 [사진=이랜드 제공] |
이에 따라 이랜드리테일의 킴스클럽은 신선식품을 중심으로 새벽배송 고객층을 확보하고, 오아시스마켓도 서비스 규모를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킴스오아시스의 공동 운영으로 새벽배송 서비스의 높은 물류 비용을 효율화하고, 복잡한 유통 구조를 단순화하는 등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
기존 킴스클럽의 온라인 플랫폼은 킴스오아시스몰로 통합된다.
또 지난 29일에는 이랜드리테일 전체 매장 중 최고 매출을 올리는 뉴코아 강남점 킴스클럽에 킴스오아시스의 오프라인 매장을 '숍인숍' 형태로 열어 오아시스마켓의 친환경·유기농 상품을 선보였다.
앞서 양사는 올해 6월 사업우선투자권을 통한 파트너십 강화, 신선식품 배송을 위한 풀필먼트 상호 공유 등에 대한 사업제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향후에는 장기적인 파트너로서 시설투자와 신사업 진출, M&A 등 대규모 사업 확장 시 최우선적으로 참여할 방침이다.
윤성대 이랜드리테일 대표는 "킴스클럽의 산지 직거래 역량과 오아시스마켓의 유기농 신선 상품 역량이 만나 신선식품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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