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리테일, 오아시스마켓과 사업 협력...330억 규모 투자로 지분 3% 확보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07 17:52:46
  • -
  • +
  • 인쇄

이랜드리테일은 신선식품 전문 온·오프라인 유통플랫폼 오아시스마켓의 지분 일부를 확보하고 사업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공시에 따르면 지어소프트는 전략적 투자자(SI)로 참여한 이랜드리테일에 오아시스 주식 84만 2062주(지분율 3%)를 약 330억 원에 매각했다.

이번 지분 매각으로 지어소프트가 보유한 오아시스 지분율은 55.17%로 줄었다.

거래대금은 오는 8일 현금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전날에는 서울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양사 경영진과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랜드리테일에 따르면,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사업우선투자권을 통한 파트너십 강화, 신선 상품 공유와 플랫폼 연동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 확대, 신선식품 배송을 위한 풀필먼트 상호 공유 등 협력 관계를 맺기로 했다.

이랜드리테일의 킴스클럽은 오아시스마켓의 온·오프라인 플랫폼에 신선상품을 납품하고, 산지 개발과 유통 시스템 구축에도 함께 나설 계획이다.

이에 킴스클럽은 오아시스마켓 플랫폼을 활용해 신선부문을 공격적으로 확대할 수 있고, 오아시스마켓은 1000만 명 규모의 이랜드 멤버십 회원과 30여 개 킴스클럽 지점을 통해 마케팅도 가능하게 됐다.

또 양사는 시설투자 및 신사업 진출, M&A 등 대규모 사업 확장 시 최우선 파트너로 투자하거나 참여할 계획이다.

특히 이랜드리테일의 킴스클럽 상품을 오아시스마켓의 온·오프라인 플랫폼에 판매하는 등 산지 개발과 신선상품 유통 시스템 구축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윤성대 이랜드리테일 대표는 "양사의 파트너십 구축으로 국내 신선시장의 판도가 크게 바뀔 것"이라면서 "온·오프라인을 막론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 고품질의 신선상품을 손쉽게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