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 ‘불가리스’, 드링킹 발효유 시장 선두 유지…1Q 점유율 17.8%·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3 16:33:08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자사 대표 브랜드 ‘불가리스’가 올해 1분기 국내 오프라인 드링킹 발효유 시장에서 판매금액 기준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25년 1분기 국내 식품 소매점 기준 불가리스의 시장 점유율은 17.8%를 기록했다. 

 

▲ [사진=남양유업]

 

최근 발효유는 단순 간식이 아닌 건강한 간편식루틴식으로 재조명되며, 체내 밸런스를 고려한 기능 중심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남양유업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기능성과 감성을 동시에 반영한 브랜드 전략을 펼치며, 특히 2030 세대를 중심으로 소비자 접점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이달에는 육군훈련소와의 MOU를 체결하고 장병 대상 제품 후원을 시작했으며, 지난 5월 이화여자대학교 캠퍼스에서 시음행사를 진행하는 등 실질적인 제품 경험 기회를 확대하고, 브랜드 친밀도 역시 높이고 있다. 2022년부터 지난해까지는 이모티콘 캐릭터 ‘와다다곰’과의 협업을 통해 팝업 전시회, SNS 이벤트, 한정판 제품 등을 운영하며 MZ 세대의 취향에 맞춘 브랜딩 활동을 강화해왔다.

 

김태권 남양유업 브랜드매니저는 “전통 유제품 소비가 감소하는 흐름 속에서도 불가리스는 제품력과 타깃 마케팅을 강화하며 소비자 신뢰를 견고히 해왔다”며 “특히 발효유가 단순 간식이 아닌 ‘건강한 간편식’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고기능성 중심의 프리미엄 포지셔닝 전략이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와 맞물려 주효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