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기장·부기장, 비상계엄·탄핵 대화하다 주먹다짐...면직 처분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7 16:34:35
  • -
  • +
  • 인쇄

[메가경제=이준 기자] 대한항공 기장과 부기장이 호주에서 정치 관련 대화를 나누다가 주먹다짐을 벌여 다음 운항에 참여하지 못하는 중징계를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 대한항공 항공기. [사진=대한항공]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말 대한항공 인천발 브리즈번행 노선을 운항한 기장과 부기장은 호주의 한 호텔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의 12·3 비상계엄 및 대통령 탄핵 소추와 관련한 대화를 나누다가 찬반이 나뉘면서 말다툼을 벌이더니 끝내 쌍방간 폭행으로 번졌다. 

 

이로 인해 기장이 부상을 당해 현지 구급 차량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졌고, 기장과 부기장 모두 다음 운항에 들어가지 못했다.

 

대한항공은 "불미스러운 소동이 발생했지만 다음날 운항스케줄이 없었고 즉각 대체 승무원을 투입해 운항에는 지장이 없었다"고 해명했다. 

 

대한항공은 최근 이 사건과 관련해 상벌위를 열고 기장과 부기장을 면직 처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나은행, 직원 대상 ‘2025 외국환 골든벨’ 성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지난 5일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에서 전국의 외국환 우수 직원들이 참여하는 외국환 지식 경연대회인 ‘2025 외국환 골든벨’ 결선 행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외국환 골든벨’은 하나은행이 국내 금융권 처음으로 시작한 외국환 전문 지식 경연대회로 올해 20회차를 맞는 하나은행의 오랜 전통이자 직원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2

천재교육, 금천구에 ‘연말 이웃사랑 물품' 기부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천재교육이 연말을 맞아 지역 사회를 위한 대규모 물품 기부를 진행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천재교육은 지난 5일 서울 금천구청에서 ‘연말 이웃사랑 물품 전달식’을 열고 총 3억2472만원 상당의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전달식에는 최정민 천재교육 회장과 유성훈 금천구청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역사회를 위한

3

KB국민은행, '초록우산' 환아 지원 기부금 1억원 전달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4일 초록우산에 저소득 가정 환아를 위한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이날 어린이재단빌딩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신정원 초록우산 본부장과 박영세 KB국민은행 소비자보호그룹 부행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금은 ‘KB국민은행과 고객이 함께하는 환아지원 사업’을 통해 마련됐다. 고객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