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삼남 김동선 야심작 '파이브가이즈' 26일 베일 벗는다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6-12 17:06:35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한화갤러리아는 김동선 전략본부장이 주도하는 미국 수제버거 프랜차이즈 파이브가이즈 1호점이 오는 26일 첫 국내 매장을 개점한다고 12일 밝혔다.


파이브가이즈 국내 운영을 맡은 한화갤러리아 자회사 에프지코리아(FG Korea)는 이번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향후 5년간 15개 이상의 매장을 열 계획이다. 12일부터는 신규 매장에서 현장 채용 행사도 진행한다.
 

▲ 파이브가이즈 강남 조감도 [이미지=한화갤러리아]

 

1호점 매장 규모는 전용면적 618㎡(184평) 2개 층, 150여 좌석이다. 개점 위치는 서울 강남역 인근이다. 파이브가이즈 강남점은 26일 오전 11시부터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간다.

파이브가이즈 국내 론칭은 브랜드 유치부터 1호점 오픈 준비과정까지 김 본부장이 주도하고 있다. 그는 지난 4월 아시아태평양 본부가 있는 홍콩에서 직원들과 함께 실습 교육에도 참여한 바 있다.

실습 직후 김 본부장은 "소스를 뿌리는 방향‧횟수부터 패티를 누르는 힘의 강도까지 반복 훈련을 통해 퀄리티를 조절하는 모습이 무척 인상 깊었다"며 "국내 매장에서도 장인정신 수준의 성의가 느껴질 수 있도록 품질 유지에 각별히 신경쓰겠다"고 말했다.

에프지코리아는 조리법부터 서비스까지 미국 본토의 정체성을 최대한 살린다는 방침이다. 특히 미국 대표 감자 품종인 러셋 감자와 비슷한 맛을 내기 위해 안정적인 국내 감자 공급망을 갖추는 데 공을 들였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미국 현지 매장과 똑같이 무료 땅콩도 제공된다. 앞서 김 본부장은 최근 자신의 SNS에 파이브가이즈의 '무료 땅콩 제공' 사실을 직접 알렸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손 안 씻는 남자들?’, '케어허' 위생문화 바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2025년 질병관리청 조사 결과, 용변 후 손을 씻지 않는 남성이 전체의 21.4%(2024년 10월 기준)로 나타난 가운데, 남성 위생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제품이 등장해 화제다.신행이엔티는 10일 남성들의 숨겨진 위생 니즈를 해결하고 청결 문화를 선도하고자 남성용 청결티슈 '케어허(CareHer)'를 공식 론칭

2

G마켓, 21일까지 크리스마스 '빡세일' 돌입
[메가경제=정호 기자] G마켓이 연말 쇼핑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오는 21일까지 ‘빡세일-크리스마스 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빡세일’은 시즌 특성을 반영, 지금 이 시기에 꼭 필요한 상품을 모아 말 그대로 ‘빡 센’ 할인을 적용하는 월 정례 프로모션이다. 이번 행사는 주차별 쇼핑 테마를 나눠 인기상품을 제안한다. 14일까지 장난감/디지털기기

3

동아오츠카, 제32회 기업혁신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동아오츠카는 9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제32회 기업혁신대상’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ESG 경영 실천 성과를 인정받아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올해 32회째를 맞이한 기업혁신대상은 대한상공회의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경영혁신과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선 모범기업을 발굴·시상한다. 국무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