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삼남 김동선 야심작 '파이브가이즈' 26일 베일 벗는다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6-12 17:06:35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한화갤러리아는 김동선 전략본부장이 주도하는 미국 수제버거 프랜차이즈 파이브가이즈 1호점이 오는 26일 첫 국내 매장을 개점한다고 12일 밝혔다.


파이브가이즈 국내 운영을 맡은 한화갤러리아 자회사 에프지코리아(FG Korea)는 이번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향후 5년간 15개 이상의 매장을 열 계획이다. 12일부터는 신규 매장에서 현장 채용 행사도 진행한다.
 

▲ 파이브가이즈 강남 조감도 [이미지=한화갤러리아]

 

1호점 매장 규모는 전용면적 618㎡(184평) 2개 층, 150여 좌석이다. 개점 위치는 서울 강남역 인근이다. 파이브가이즈 강남점은 26일 오전 11시부터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간다.

파이브가이즈 국내 론칭은 브랜드 유치부터 1호점 오픈 준비과정까지 김 본부장이 주도하고 있다. 그는 지난 4월 아시아태평양 본부가 있는 홍콩에서 직원들과 함께 실습 교육에도 참여한 바 있다.

실습 직후 김 본부장은 "소스를 뿌리는 방향‧횟수부터 패티를 누르는 힘의 강도까지 반복 훈련을 통해 퀄리티를 조절하는 모습이 무척 인상 깊었다"며 "국내 매장에서도 장인정신 수준의 성의가 느껴질 수 있도록 품질 유지에 각별히 신경쓰겠다"고 말했다.

에프지코리아는 조리법부터 서비스까지 미국 본토의 정체성을 최대한 살린다는 방침이다. 특히 미국 대표 감자 품종인 러셋 감자와 비슷한 맛을 내기 위해 안정적인 국내 감자 공급망을 갖추는 데 공을 들였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미국 현지 매장과 똑같이 무료 땅콩도 제공된다. 앞서 김 본부장은 최근 자신의 SNS에 파이브가이즈의 '무료 땅콩 제공' 사실을 직접 알렸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