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가심비 소비’ 유행에 프리미엄 과일 매출 급증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3-20 17:28:26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위메프는 지난달 17일부터 최근 한 달간 청과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프리미엄 과일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프리미엄 과일 수요 증가는 MZ 세대를 중심으로 한 ‘미코노미(Me+Economy, 본인을 위한 소비)’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위메프는 분석했다.
 

▲ 프리미엄 과일 매출 상승 폭 [위메프 제공]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고당도로 알려진 스테비아 토마토(383%) 판매가 가장 늘었다. 제철을 맞은 설향 딸기와 눈꽃 딸기 매출도 각각 25%, 9% 증가했다. 레드 키위(213%), 애플 수박(39%), 애플 망고(12%)도 많이 판매됐다.

위메프는 이 같은 추세에 맞춰 ‘푸드 특가’ 기획전을 통해 관련 상품을 특가로 판매한다. 페루산 애플 망고(2kg, 1만 7900원), 스테비아 자몽&방울토마토(1만 6900원~) 등 다양한 프리미엄 과일을 모아 할인가로 제공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MZ세대의 미코노미 소비 성향으로 과일도 가격보단 품종이나 비주얼‧영양성분을 우선순위로 두고 있다”며 “이 같은 추세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고 신품종 과일의 특가 행사를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융자산 10억 이상 ‘부자’ 15년 새 3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에서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이른바 ‘부자’가 지난 15년간 3배 이상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부자 수 증가 속도는 전체 인구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고, 이들이 보유한 금융자산은 3000조원을 돌파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부동산에서 금융·대체자산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14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3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