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GS그룹 해커톤 개막…"임직원 300여명 참여"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5-11 17:43:42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GS그룹은 오는 12일까지 이틀간 서울 역삼동 GS타워에서 제2회 해커톤 대회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 2023 GS그룹 해커톤 개막 [사진=GS그룹]


올해로 2회째인 이번 대회에서는 임직원 300여명이 'Break the wall'을 주제로 사업 관행이나 일하는 방식 등의 문제 해결에 도전한다.

이날 모인 19개 그룹 계열사 직원들은 5명씩 총 60개 팀을 꾸려 이틀간 본선대회를 치르고, 내달 1일 결선대회를 통해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우승팀을 비롯한 상위 10개 팀에게는 최신 노트북과 태블릿PC 등이 부상으로 지급된다.

경연 중 참가 팀은 각각 사업과 업무 현장에서 발견한 현상을 계열사 직원의 다양한 시각으로 살펴 문제를 정의한 뒤 디지털을 적용해 문제 해결을 위한 서비스나 사업 모델을 구체화하고 프로토타입(사업 모형)으로 발전시키는 과정을 거친다.

단순히 아이디어 제시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문제 정의부터 해법 제시, 서비스 모형 구현까지 이르는 전 과정을 약 30시간에 걸쳐 밀도 있게 실행해야 하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챗GPT와 같은 대화형 인공지능, 노코드(간편개발도구), SaaS(클라우드형 소프트웨어) 등 디지털 분석 도구를 활용하는 팀에 가산점을 부여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