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복지재단, 템프업과 난치성 환우 대상 건강관리용품 지원 맞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4-10 17:49:21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이랜드복지재단이 템프업과 ‘리커버리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리커버리 프로젝트는 난치성 질환이나 원인불명의 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우들을 대상으로 템프업의 기능성 건강관리 용품 지원을 통해 건강과 삶의 질 개선을 지원하는 건강지원사업이다.
 

▲ (왼쪽부터) 이규상 템프업 대표와 정영일 이랜드복지재단 대표가 협약식에서 함께한 모습 [사진=이랜드 제공]

 

이날 협약식에는 정영일 이랜드복지재단 대표와 이규상 템프업 대표가 참석했다.

템프업은 섬유 분자 개질을 통해 섬유 분자 자체와 원적외선을 복사하는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이 기술로 43개국 발명 특허를 받아 획기적인 혈액순환 개선 효과를 나타내는 일상생활 기능성 건강관리 용품을 개발‧보급하고 있다.

특히 스위스 우수 검진 기관인 SGS로부터 탁월한 항바이러스 기능 인증과 미국 FDA의료기기 클래스1 등록(3개 품목)을 국내 최초로 통과한 바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랜드복지재단은 난치성 질환이나 원인불명의 질환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을 발굴한다. 템프업은 발굴된 대상에게 5000만 원 상당의 일상생활 기능성 건강관리 의류를 지원한다.

이랜드복지재단 관계자는 “템프업과의 리커버리 프로젝트를 통해 건강복지영역이 사회적 책임을 확대하며 질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의 건강개선과 삶의 질 개선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국가철도공단, 노반·건축 분야 공단-협력사 ‘신년간담회’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건설본부는 2026년 철도건설 사업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현장의 안전 강화 및 청렴한 입찰문화 확산을 위해 ‘공단-협력사 신년간담회’를 4일 공단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노반, 건축 분야의 시공 및 엔지니어링 협력사 관계자 등 약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스마트 안전관리 확대, 건설사업관리

2

하남돼지집, 서울역에서 '상권 맞춤 디자인' 매장 선보여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프리미엄 삼겹살 전문점 하남돼지집(대표 장보환)이 서울역 동자동에 매장을 오픈하며, '상권별 맞춤 디자인' 전략을 본격화했다. 이번 서울역점은 지역 특성과 고객층에 따라 공간을 다르게 설계하는 하남돼지집의 새로운 비전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매장이다. 서울역점의 가장 큰 특징은 '오피스 상권에 맞춘 디자인'

3

넥센타이어, 지난해 매출 3조1896억…전년 대비 12% 증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넥센타이어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3조1896억 원, 영업이익 1703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2% 증가하며 5년 연속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지난 2019년 연 매출 2조 원을 처음 돌파한 이후 6년 만에 3조 원을 넘어섰다. 유럽공장 2단계 증설 물량이 본격 반영되며 외형 성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신차용(OE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