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현대백화점이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쇼핑·문화 등 K-콘텐츠 공동 육성에 대해 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외국인 관광객 방문 증대와 해외 신규 시장 개척이 목표다. 또한 협업 콘텐츠 공동 기획과 홍보, 오프라인 공동 프로모션 등을 통해 백화점을 외국인 관광객 대상 럭셔리 K-쇼핑 명소로 육성하기 위한 것이다.
▲ 김형종 현대백화점 사장(오른쪽)과 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이 함께한 모습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
양사는 외국인 관광객 방문 증대를 위해 서울 강남권 주요 점포에 외국인 전용 컨시어지 데스크와0 안내 키오스크 등을 설치하고 한국관광공사의 ‘외국어 안내 서비스 1330’을 도입한다.
또한 해외 신규 시장 개척과 관련해 한국관광공사의 인프라를 활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중화권‧동남아‧중동 등 주요 방한 국가의 기자단과 인플루언서, 여행사 관계자 등을 초청하는 사전답사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의 대표 쇼핑 명소로 떠오르는 ‘더현대 서울’을 외국인 관광객 대상 필수 관광 콘텐츠로 육성할 방침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앞으로도 강남권 쇼핑 관광 벨트 구축 등 외국인 관광객 대상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대한민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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