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1분기 영업이익 1939억...전년比 388% ↑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5-12 18:11:48
  • -
  • +
  • 인쇄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대표 천종윤)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88%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씨젠은 지난 1분기 매출액이 351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0%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939억 원, 1642억 원을 달성해 모두 전년 동기 대비 388%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영업이익률도 55%를 기록했다. 

 

▲ 씨젠 CI

 


회사 측은 "글로벌 분자진단 대중화를 위한 대규모 R&D 투자, 생산능력 확충, 핵심인력 채용 등 투자 증가에도 견실한 실적 흐름을 보이고 있다"며 "향후 투자 집행에 따른 효과가 실적에 반영되는 시점부터는 영업이익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명건 씨젠 IR/PR실장(전무)은 “전세계적으로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되고, 많은 나라들이 ‘Back to School’, ‘Back to Work’ 등 일상으로의 복귀를 위해 PCR 방식에 의한 집단검사를 추진하고 있어 진단키트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신시장 개척, 신기술 개발, 신제품 출시 등을 통해 추가적인 매출 성장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해외에서 성공한 공급계약이 실제 매출로 연결되기까지 다소 시차가 있는 점을 감안하면, 2분기는 1분기와 유사한 수준의 매출 흐름을 보일 것"이라며 "하반기는 상반기보다 긍정적인 매출 신장을 이룰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미래에셋증권, 미국주식 데이마켓 서비스 재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11월 4일부터 미국주식 데이마켓(주간거래) 서비스를 재개한다고 28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은 업계 최대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뉴욕 현지법인과 함께 안정성과 효율성을 한 층 높인 차별화된 데이마켓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정 거래소의 거래 지연이나 오류 등 발생 시에도 고객주문의 안전하고 신속한 처리를 위해 블

2

NS홈쇼핑, ‘소프라이즈 한우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한우의날(11월 1일)’을 맞아 오는 11월 10일까지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에서 ‘소(牛)프라이즈 한우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한우의 날’은 2008년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한우’의 ‘1’이 최고, 제일, 으뜸을 뜻한다는 의미에서 1년 중 숫자 1이 세 번 겹치는 11월 1일로 제정한 날로, 매년 전국

3

헤라, '저스트 메이크업' 브랜드 미션 진행 기념 이벤트 전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서울 뷰티 브랜드 헤라가 쿠팡플레이 예능 '저스트 메이크업' 패자부활전 브랜드 미션 진행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저스트 메이크업'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으로 K뷰티를 대표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자신만의 색깔로 치열하게 맞붙는 초대형 메이크업 서바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