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위러브유, 필리핀서 화장실 보수 및 위생교육 진행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4 20:24:12
  • -
  • +
  • 인쇄
현지 학생 1000여 명 대상 건강한 학습환경 조성 앞장
▲ 국제 위러브유가 필리핀 메트로마닐라 케손시티 캠프크라메고등학교 강당에서 이 학교 화장실 보수 완공식을 개최했다.

 

[메가경제=이준 기자] 글로벌 복지단체 (재)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는 지난 20일 필리핀 메트로마닐라 케손시티의 캠프크라메고등학교에서 화장실 보수 완공식을 개최하고, 캠프크라메고등학교 및 리잘주 로드리게스의 마카붓초등학교에서 '손 씻기' 위생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미래 세대 주역인 학생들의 건강과 위생 수준 향상을 목표로 추진됐다.

 

완공식에는 학생, 교직원, 케손시티 교육청 관계자, 위러브유 회원 등 230명이 참여했다. 위러브유는 지난 6월부터 두 달 동안 본관, 별관, 야외에 위치한 화장실 3곳을 보수해 열악한 위생 상태의 화장실을 쾌적하게 탈바꿈시켰다. 개선된 환경을 확인한 학생과 교직원들은 환한 미소로 화답했다.

 

마이클 리 케손시티 지부장은 "깨끗한 화장실은 단순한 시설 보수가 아니라 희망의 회복"이라며 "모든 아동과 청소년이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미래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마리페 탈라부콘 교장은 "위러브유가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을 조성해 주어 감사하다"고 전했으며, 케손시티 교육청 에드나 갈리사 장학사는 "위러브유의 사명과 헌신에 감동했다”고 평가했다. 

 

학생대표 알라나 후안세(14)는 “사랑의 실천이 큰 변화를 가져온다는 것을 배웠다"며 미래 리더로서 책임감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보수공사에 이어 진행된 '손 씻기' 위생교육은 마카붓초등학교에서 학생과 교직원 8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위러브유 회원들은 감염병 예방 효과가 뛰어난 손 씻기의 중요성을 알리고, 비누를 활용한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쉽고 재미있게 지도했다. 또한 비누, 손소독제, 칫솔, 치약, 빗 등 위생용품을 지원해 학생들의 건강한 생활을 도왔다.

 

위러브유는 그간 메트로마닐라와 레이테주, 타를라크주 등지에서 꾸준히 교육지원 활동을 펼쳐왔으며, 태풍·화재·코로나19 등 재난 시 긴급구호, 헌혈 운동, 환경정화 활동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실천해왔다. 그 결과 필리핀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수차례 표창과 감사장을 받았다.

▲ 위러브유 회원들이 마카붓초등학교에서 학생들에게 손 씻기 위생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UN DGC(공보국) 협력 NGO인 위러브유는 올해 '세계 보건의 날'(4월 7일), '손 위생의 날'(5월 5일)을 맞아 네팔, 캄보디아, 엘살바도르, 남아프리카공화국 등에서도 위생교육과 위생키트 지원 활동을 전개했다. 앞으로도 빈곤·교육·환경·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제사회에 공헌하며 '어머니의 사랑을 온 세상에'라는 슬로건 아래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럽을 반하게 한다"...바디프랜드, IFA 2025 참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바디프랜드가 5일(현지시각)부터 9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세계 전자·IT 박람회인 ‘IFA 2025’에 참가해 K헬스케어로봇을 선보인다. 바디프랜드는 ‘피트니스 앤 디지털 헬스(Fitness & Digital Health)’홀에 전년 대비 두배 이상 확대된 규모의 전시 부스를 조성하고 “WE MOVE for Europe

2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변우석과 함께한 ‘25FW Tech for Lifestyle’ 화보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다가오는 가을 시즌을 맞아 앰버서더인 배우 변우석과 함께한 ‘25FW Tech for Lifestyle’ 화보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25FW Tech for Lifestyle’ 화보를 통해 액티브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기능과 패션의 하이브리드 아이템들을 제안한다

3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 제주목장 안전관리 현장점검 실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이 지난 4일 제주목장을 방문해 안전관리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이번 점검은 정부의 안전강화 기조에 발맞춰 현장 중심의 안전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취지다.제주목장 30주년 기념행사 직후 진행된 이번 점검에서 정 회장은 씨수말 마사, 동물병원, 실내언덕주로 등 주요 시설을 둘러보고 안전 및 시설 관리 담당자들과 함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