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트, 최적화된 운동 솔루션 트레드밀 및 개인용 어플리케이션 출시 예정

장찬걸 / 기사승인 : 2018-01-27 08:45:13
  • -
  • +
  • 인쇄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운동은 지칠 때까지 하는 것이 아니라 시간과 속도에 맞춰 운동하는 것이다. 운동검사를 기본으로 하는 건강한 문화를 만들고자 한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부천클러스터 운영센터 ‘G-START E 글로벌 진출’ 참가 기업인 피트가 트레드밀 및 개인용 어플리케이션 개발이 완료단계에 접어들었으며,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피트는 현재 운동 과학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별 수준에 맞는 최적화된 운동 프로그램을 원 페이지(one-page) 리포트로 제공·관리해주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운동검사를 통해 개인별 맞춤 트레이닝이 가능하고, 운동을 도와주는 트레이너들이 고객 데이터를 좀 더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데 역량을 집중시키고 있다.


피트는 앞으로 피트니스 체력데이터의 수집 및 분석을 통한 건강위험도평가·예측 등 헬스케어 데이터(Healthcare data) 플랫폼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 피트 제공]


피트는 올해 트레드밀 및 개인용 어플리케이션 출시를 계획하고 있으며, 해당 어플리케이션은 그 동안 피트의 운동관리 솔루션 내용이 담길 예정이다. 운동의 활동성(Activity) 등 트래킹 정보를 넘어선 운동체력 데이터 분석을 제공하며 1만4000여 건 이상의 체력 데이터를 바탕으로 운동과학 기반 건강체력 데이터 분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수년간 SCI급 논문 국제 학술지에 근거한 자체 알고리즘을 개발했다고 피트 측은 밝혔다.

출시 예정인 어플리케이션 ‘피트 캠(FITT CAM)’은 피트에서 처음 출시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자세 분석이 가능하다. 운동 현장에서 정량화되지 못했던 움직임, 자세 분석에 대한 내용을 피트 FMT(Functional Movement Test) 기능과 더하여 정량적 평가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피트는 운동 처방의 4대 요소인 빈도(Frequency), 강도(Intensity), 시간(Time), 형태(Type)의 약자다. ‘운동을 통한 세상 모든 이의 건강과 행복한 인생’을 목표로 2015년 10월 각 분야 젊은이들이 모여 운동과학에 대한 비전과 전문성을 구축하며 설립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찬걸
장찬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