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나물 가공·유통 스타트업 엔티 투자 나서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9-01 07:34:25
  • -
  • +
  • 인쇄
성장 가능성 및 농가와 상생 높이 평가

하이트진로가 다양한 분야 스타트업 발굴과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 2019년 국내 영리기업 최초로 법인형 엔젤투자자로 선정된 이후, 식품, 요리, 스마트팜, 소프트웨에 개발 등 2020년 4곳, 2021년 들어 3곳에 투자를 진행했다.
 


 

이번에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한 스타트업 ㈜엔티는 ‘나물투데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주도, 울릉도 등 전국 각지 농가와 계약을 맺고 나물을 다양한 방식으로 가공해 소비자 식탁까지 배송하는 나물 유통 플랫폼이다.

하이트진로는 비건 트렌드와 함께 건강식인 나물 시장이 성장할 것을 주목했다. 아울러 농업 분야와 상생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했다.

나물투데이만의 강점은 ▲희귀 품종 및 제철 나물 제공 ▲신선도 유지 배송 ▲정기배송 서비스 ▲백화점, 이커머스 등 판매채널 보유 등을 꼽을 수 있다.

특히 정기배송과 제철 알림 서비스가 인기를 끌며 단기간에 가입 회원 수 1만6000명을 확보했으며, 월 3만명 이상이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있다.

향후 해외 진출까지 염두에 두고 있다.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허재균 상무는 "식품 배송 시장이 활성화되고 국내 소비자들의 욕구가 반영된 다양한 서비스들이 주목을 끌고 있다"며 "하이트진로는F&B분야는 물론, 라이프스타일에 발맞춰 경쟁력을 갖춘 스타트업들에 대한 투자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1위 삼성화재 vs 3위 한화생명’...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TOP10 순위 각축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 1위에 삼성화재가 선정됐다고 16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AI 인덱스 등의

2

광동제약, '가네스 듀얼샷'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이 고함량 아르지닌과 글루타치온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이중제형 스틱포 제품 '가네스 듀얼샷'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액상과 정제 2정을 한 포에 구성한 새로운 형태의 이중제형 스틱포 제품으로, 활력·이너뷰티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보다 간편하게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제품

3

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광고 캠페인이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에서 디지털 영상(시리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올해 디지털영상 부문에서 대상작으로 선정된 ‘보험 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