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주주환원 정책 강화로 투자 매력도 상승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3-26 08:16:00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KT의 주주환원 정책 강화와 분기 배당 도입으로 투자 매력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KB증권은 26일 보고서에서 KT의 자기주식 매입 소각 가능성 확대, 분기 배당 도입, 선배당 후배당일 제도 참여 등을 주요 투자 포인트로 꼽았다.

KT는 지난 4분기 실적 발표 당시 2023년 별도 순이익 1.04조원의 50%를 주주환원 정책 재원으로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차성원 연구원은 “최소 4830억원의 현금 배당과 잔여금으로 자기주식 취득/소각을 추진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피력했다.

KT는 이번 주주총회를 통해 분기 배당 도입을 안건으로 상정했다. 이는 연간 1회 배당 시 발생하는 배당락 영향을 줄여 주가 변동성을 낮출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KT는 ‘선배당 후배당일’ 제도에도 참여하여 주주 확정일 이후 주가 변동성을 더욱 줄일 것으로 이 연구원은 예상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경기도교육청 선도기업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경기도교육청의 선도기업 인증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엠에프지코리아는 경기도교육청 식음료서비스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엠에프지코리아는 창의경영고등학교와 급변하는 외식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

2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크리스마스 감성 담은 한정판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산타클로스를 모티브로 한 ‘산타볼’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그린 포레스트 트리’와 ‘화이트 스노우 트리’ 케이크 3종이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

3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 신규 오픈…12월 16일 입학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관리형 독학재수학원 대표 브랜드 ㈜잇올이 오는 12월 16일(화),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잇올 몰입관 7호점으로 문을 여는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에 자리해 광교권 중등/고등/N수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다. 수원 광교는 지속적인 개설 요청이 이어져 온 지역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