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JAK 억제제 ‘젤토파정’ 출시…자가면역질환 시장 본격 공략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7 08:33:4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웅제약(대표 이창재·박성수)이 JAK 억제제 계열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젤토파정’을 출시하며 관련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젤토파정은 화이자의 젤잔즈정(토파시티닙)의 퍼스트 제네릭으로, 오리지널과 동등한 치료 효과와 안전성을 갖추면서 경제성과 복약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5mg·10mg 라인업을 동시에 출시해 류마티스관절염(RA), 건선성 관절염(PsA), 강직성 척추염(AS), 궤양성 대장염(UC) 등 오리지널 의약품의 모든 적응증을 확보했다. 특히 10mg 제품은 현재 등재된 젤잔즈 제네릭 중 가장 경제적인 약가인 8,307원으로, 환자의 치료 접근성과 지속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JAK 억제제는 한 달 약값이 수십만 원에서 100만 원 이상에 달해 환자 부담이 컸다.
 

▲ 대웅제약, JAK 억제제 ‘젤토파정’ 출시

복약 편의성도 개선됐다. 부형제 최적화를 통해 정제 크기를 최대 15% 줄여 삼킴 부담을 낮췄으며, 30정 병포장으로 한 달 단위 처방과 조제가 용이하다.

대웅제약은 자가면역질환 분야에서 파이프라인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난치성 피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DWP212525 임상 1상을 진행 중이며, 지난해에는 LG화학과 공동으로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젤렌카’를 출시했다.

박형철 ETC마케팅본부장은 “젤토파정은 고가 치료제 중심의 JAK 억제제 시장에서 환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의미 있는 선택지”라며 “장기 복용이 필요한 자가면역질환 환자들이 안정적으로 치료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보람바이오, 블랙프라이데이·온라인 기획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그룹은 보람바이오가 최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쿠팡을 중심으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비알(Dr.BR)’의 판매 채널을 확대했다고 27일 밝혔다. 또한 연말까지 대형 할인 프로모션을 잇달아 진행하며 온라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앞서 보람바이오는 닥터비알 출시 초기부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공식 판매 채널로 운영해왔

2

일동제약, ‘PDRN’ 성분 화장품 ‘리쥬닉 크림’ 약국 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PDRN 성분이 함유된 기능성 화장품 ‘리쥬닉 피디알엔 리쥬비네이팅 앤 리페어 크림’을 약국 유통 채널을 통해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에는 알래스카 연어에서 추출한 PDRN 성분인 ‘소듐디엔에이(Sodium DNA)’가 15,000ppm 함유돼 있어 피부 재생과 회복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

3

삼성전자서비스, '서비스 기술경진 및 안전혁신대회' 개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서비스는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경기도 수원시 삼성전자 CS아카데미에서 '서비스 기술경진 및 안전혁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986년 업계 최초 도입 후 올해로 30회를 맞은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는 엔지니어의 기술 역량을 높여 고객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기여해왔다. 올해부터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